어르신, 허위・과대광고에 속지 마세요
어르신, 허위・과대광고에 속지 마세요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11.29 09: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고령층 대상 전화권유판매 등 식품 부당광고 피해 예방 나서
고령층 대상 식품 부당광고 예방 강화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고령층 대상 식품 부당광고 피해예방 강화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가 고령층에 전화권유판매 방식으로 식품의 구매를 유도하는 온라인 게시물 등의 부당광고로 인한 피해 예방에 나선다.

식약처 관계자는 지난 28일 고령층 대상의 식품 부당광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사)대한노인회와 협업해 전국 경로당 임원들을 대상으로 식품 등 부당광고 예방에 대한 교육‧홍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내용은 ▲식품・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질병 예방・치료 효능・효과 등 부당광고 사례 ▲식품・건강기능식품 구매 시 주의사항 ▲불법행위 발견 시 신고방법 등이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고령층 대상 식품 부당광고 피해예방 강화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앞서 식약처는 지난 10월 온라인 상에서 고령층 대상으로 전화권유판매 방식으로 구매를 유도는 광고게시물에 대해 집중 점검한 결과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44건을 적발하고 이에 대해 조치한 바 있다.

식약처 사이버조사단 채규한 단장은 "최근 온라인에서 건강에 취약한 고령층을 대상으로 식품・건강기능식품의 질병 예방・치료에 대한 효능・효과 등을 부당광고하는 사례가 있다"며 "국민 건강을 위협하는 온라인 부당광고를 효과적으로 근절하기 위해 고령층 대상 맞춤형 교육・홍보를 실시하고 온라인 상 식품 부당광고 등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