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같이 마이나슈!" 식약처, 온라인 홍보관 통해 건강한 식생활 참여 유도
"다같이 마이나슈!" 식약처, 온라인 홍보관 통해 건강한 식생활 참여 유도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11.22 16: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나슈 온라인 홍보관 포스터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마이나슈 온라인 홍보관 포스터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나트륨・당류 줄이기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실천 유도를 위해 다음달 31일까지 나트륨・당류 줄이기 '마이나슈 온라인 홍보관'을 새롭게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홍보관은 나트륨・당류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 정보를 국민들이 실생활에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해 선보인다며 홍보관을 둘러보는 즐거움과 흥미를 더해주는 참가자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고 전했다.

먼저 온라인 홍보관은 저당・저염을 실천하는 건강지키미 '마이나슈 보안관'을 주제로 ▲찾아라! 마이나슈 ▲출동! 마이나슈 ▲지키자! 식품안전 ▲마이나슈 어워즈 ▲다함께! 마이나슈 등 5개 주제로 운영한다.

마이나슈 온라인 홍보관 메뉴 구성 (자료=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마이나슈 온라인 홍보관 메뉴 구성 (자료=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찾아라! 마이나슈'는 나트륨・당류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덜달게, 덜짜게 먹는 실천방법과 '저당・저염 실천본부'의 민간주도 홍보 활동도 함께 소개한다.

'출동! 마이나슈'는 국민 체험・참여형 프로그램인 'Na 3000mg 만큼', '당당한 하루'를 통해 스스로 나트륨과 당류 섭취를 줄이는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 가는 내용과 마이나슈 보안관으로 활약하는 가수 노라조와 개그맨 김경아의 나트륨・당류를 줄이기 실천 일상을 영상으로 담았다.

'지키자! 식품안전'은 어린이・청소년 대상 식품안전・영양교육 소개, '튼튼먹거리 탐험대' 교육영상 및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등 식품안전을 지키는 다양한 정책을 소개한다.

'마이나슈 어워즈'는 나트륨・당류 줄이기를 주제로 UCC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대국민 홍보용 영상을 볼 수 있다.

'다함께 마이나슈'는 방문자가 직접 참여하는 방식에 재미를 더한 구성으로 '실천다짐 이벤트'와 '마이나슈 댄스' 등이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는 다양한 교육・홍보 콘텐츠를 개발해 건강한 식생활 환경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