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식중독 예방' 해수욕장 횟집 현장 점검
여름철 '식중독 예방' 해수욕장 횟집 현장 점검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07.06 15: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은 여름철 대비 식중독 사고 발생 예방과 방역 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하기 위해 6일 대천 해수욕장 주변을 방문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식약처 측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여름 휴가기간과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 개편으로 해수욕장 등에 피서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해수욕장 주변 음식점 위생 상태를 점검하고 자율방역 동참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점검내용은 ▲수족관물 관리실태 ▲수산물 취급자의 개인위생관리 ▲마스크 착용 ▲시설 환기 및 소독 실시 ▲출입자 전원 명부 작성 여부 등이다.

김강립 처장은 "기후변화에 따른 바닷물 온도 상승으로 충남 서해안 해수에서 비브리오패혈증균(Vibrio vulnificus)이 4월부터 검출되고 있어 수산물 관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며 "음식점에서 어패류를 통한 식중독 예방을 위해 칼‧도마 분리사용 등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실내 환기는 1일 3회 이상, 공동이용 시설의 소독은 1일 1회 이상 실시해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주요 항‧포구 및 해수욕장 주변 상권에 식중독 신속검사차량을 배치해 위생 점검 및 수족관 물에 대한 비브리오패혈증균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라며 "9월 말까지 지자체, 유관기관(단체)과 함께 지속적인 현장점검과 식중독 예방 교육․홍보를 강화하는 등 생활방역과 연계한 여름철 식품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