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유치원, ‘유치원 비리근절 위한 정책토론회’ 강력 반발
사립유치원, ‘유치원 비리근절 위한 정책토론회’ 강력 반발
  • 이성교 기자
  • 승인 2018.10.03 09: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리집단으로 매도하지 말라” “토론회장 원천봉쇄해 무산시키자”
“사립유치원 죽이려고 작당하고 몰아붙이는 것” 음로론도 제기돼

[베이비타임즈=이성교 기자] 사립유치원 원장들과 설립자들이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 주최로 5일 오후 국회에서 열리는 ‘유치원 비리근절을 위한 정책토론회-사립유치원 회계부정 사례를 중심으로’ 주제의 정책토론회를 놓고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이들은 이런 주제로 토론회가 개최될 경우 사립유치원들이 ‘비리집단’으로 내몰리고 유치원생 학부모들과 국민들로부터 적폐대상으로 낙인찍힐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일부 사립유치원 원장·설립자들은 토론회장을 점거해 토론회를 원천적으로 봉쇄하고 무산시키자는 주장도 내놓고 있다.

A유치원 원장은 “사립유치원을 비리집단으로 매도하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토론회를 저지하지 못하면 정말 무능하고 한심한 집단이 될 것”이라면서 “국회 토론회장을 점거해 원천봉쇄하고 무산시키겠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B유치원 원장은 “사립유치원이 매도당할 수 있는 빌미와 구실을 제공한 일부 유치원 원장들의 비위도 문제가 있지만 조직적이고 치밀하게 사립유치원을 말살하려고 하는 박용진 의원은 사립유치원의 사정을 제대로 알고 있는지 묻고 싶다"고 반발했다.

C유치원 설립자는 “이번 토론회를 후원하고 있는 각 교육청과 박용진 의원 지역구 사무실을 찾아가 강력하게 항의해야 한다”면서 “전국의 사립유치원이 한 목소리로 휴원이나 폐원하더라도 강력하게 맞서야 한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국공립유치원 설립을 정당화하기 위해 사립유치원을 집단적으로 매도하고 있다는 음모론도 제기하고 있다.

D유치원 원장은 “주제부터 가관이다. 토론회 관계자들 사무실부터 봉쇄하고 국회 토론회 무산시켜야 한다”면서 “사립유치원을 죽이려고 작당을 하고 몰아붙이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또 “이런 주제로 토론회가 진행된다면 사립유치원의 존재가치가 없으므로 전체 유치원이 문을 닫는 게 답”이라면서 “이대로 간다면 사립유치원을 적폐로 몰아 어린이집처럼 폐원시키는 법이 등장하고 원장을 구속해 처벌하는 법이 제정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E유치원 원장은 “부끄럽고 슬픈 현실이다. 지난해 9월 휴원의 불씨를 통째로 꺼버리고 뜻을 굽힌 것이 이번 토론회에서 비리집단으로 매도되는 사태를 맞게 된 것으로 보인다”면서 지난해 9월 전국적인 휴원 결정을 철회한 사실을 한탄했다.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소속 사립유치원 설립자와 원장들이 지난해 9월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유아교육 평등권 보장을 촉구하는 집회를 하고 있다.(베이비타임즈 자료사진)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소속 사립유치원 설립자와 원장들이 지난해 9월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유아교육 평등권 보장을 촉구하는 집회를 하고 있다.(베이비타임즈 자료사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