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상반기 의약품·의약외품 표시 및 광고 적정 여부 집중점검 나서
식약처, 상반기 의약품·의약외품 표시 및 광고 적정 여부 집중점검 나서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4.25 11: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식약처 제공)
(사진=식약처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김강립 처장)는 비만·탈모·여드름 치료 등 외모 관리를 위해 수요가 높은 의약품과 마스크 등 일상생활에서 널리 사용되는 의약외품의 표시·광고 적정 여부를 25일부터 5일간 집중 점검한다고 밝혔다.

주요 점검 내용은 ▲제품 용기·포장의 표시기재 적정 여부 ▲용기·포장을 활용한 광고의 적정성 ▲허가받은 효능·효과 외 허위·과장광고 ▲소비자 오인 우려 광고 ▲전문의약품 대중광고 ▲공산품의 의약외품 오인 우려 광고 등이다.

이번 점검은 연 2회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집중점검 중 상반기 정기정검으로 전국 17개 시·도 지자체가 함께 참여한다. 식약처와 17개 지자체는 병·의원, 약국 등에서 판매되는 제품에 대한 ‘현장 점검’과 누리집, 소통누리집(SNS) 등에 대한 ‘온라인 점검’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의약품·의약외품은 품목별로 식약처에서 효능·효과, 용법·용량 등을 허가하고 있는 만큼 제품 광고를 보고 의약품·의약외품을 구매하려는 경우 허가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며 “특히 의약품의 경우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반드시 의·약사 등 전문가와 상담한 후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집중점검이 의약품·의약외품을 보다 안심하고 구입·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