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성범죄자 거주지' 네이버 지도로 정확한 위치정보 제공한다
여가부, '성범죄자 거주지' 네이버 지도로 정확한 위치정보 제공한다
  • 구미라 기자
  • 승인 2021.10.18 15: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말까지 시범운영
오류 신고 화면 예시 (사진=여성가족부 제공)
오류 신고 화면 예시 (사진=여성가족부 제공)

[베이비타임즈=구미라 기자] 여성가족부가 오는 19일부터 ‘네이버 지도’를 활용한 성범죄자알림e ‘성범죄자 거주지 위치보기 서비스’를 시범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성범죄자알림e는 그동안 국토교통부가 제공하는 ‘공간정보오픈플랫폼(브이월드)’을 활용해 ‘성범죄자 거주지 위치보기 서비스’를 제공했으나 변경된 지도정보가 신속하게 반영되지 않는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여가부는 상용화된 다양한 지도 사용을 검토해 정보 갱신 주기가 짧은 네이버 지도와 성범죄자알림e 연계를 추진했다. 여가부는 원활한 지도서비스 전환(브이월드→네이버)을 위해 10월 말까지 시범운영 기간을 갖고 공개대상 성범죄자의 실제 거주지가 제대로 표시되는지 전수(3462명) 조사할 예정이다.

만약 시범운영 기간 중 성범죄자알림e 지도 및 ‘성범죄자 거주지 위치보기 서비스‘에서 오류를 발견하는 경우 화면에 표시된 ‘오류신고’ 항목에 오류 내용을 신고하거나 성범죄자알림e 콜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황윤정 여가부 권익증진국장은 “지도정보 갱신이 빠르게 이뤄지는 네이버지도를 활용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위치정보 제공이 가능해졌다”며 “국민들이 성범죄자알림e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고 아동·청소년 등이 성폭력 범죄에 노출되지 않도록 예방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