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학원 PCR 선제검사 확대 등 결정
서울시교육청, 학원 PCR 선제검사 확대 등 결정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07.07 1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전국 기준 1200명(서울 500명 이상)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7일 오전 교육감 주재 긴급 실·국 과장 비상대책회의를 열었다.

우선 학교 밖 주요 감염사례로 꼽히는 학원 및 교습소 내 감염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학원 및 교습소 강사 등 종사자들에게 PCR 선제검사를 서울 전역으로 확대 실시(방학 전·후, 2회 이상)할 계획이다. 검사 예정 기간은 각각 7월 12일~8월 1일, 8월 16일~9월 5일이다.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발표될 경우 학사운영 방안은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선제적 원격수업 전환 등을 적극 검토 중이다. 단 소규모학교 등 학교별 특수성 및 여건을 고려해 학교단위 자율적 운영 허용도 검토 중이다. 또한 중등의 경우 기말고사 이후 전환기 학사운영 시 현장체험학습은 가급적 금지하고 수업시간의 탄력적 운영을 적극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검토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학교에 대해서는 해당 지역교육청과 본청 해당 부서가 공동대응팀을 구성해 추가 확산 차단과 집단감염 예방 등 신속한 대응조치에 힘쓸 예정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대비해 당분간 매일 비상대책회의를 주재할 예정"이라며 "정상적인 학사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담당부서별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