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소법 준비 하셨나요?" 보험연수원, 금소법 대비 사이버교육 나서
"금소법 준비 하셨나요?" 보험연수원, 금소법 대비 사이버교육 나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3.13 12: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보험연수원은 오는 25일부터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금소법)'과 관련한 사이버 교육과정 'Q&A로 알아보는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오는 4월부터 정규 편성한다고 밝혔다.

금소법은 올해 상반기 모든 금융회사의 가장 큰 이슈다. 지난달에는 7개 금융협회가 공동으로 금소법 대비 서약식과 세미나를 열기도 했다. 시중은행들도 막바지 점검이 한창이고, 증권사와 카드사, 보험사들도 금소법에 잔뜩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

연수원 관계자는 "관심이 집중된 금소법에 관한 금융업계 종사자의 이해를 제고하고, 실무에 미칠 영향을 분석해 대응방안 마련을 지원하고자 이번 사이버교육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금소법의 주요 내용과 실무 대응방안을 더욱 쉽고 유연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방송형 콘텐츠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크게 4가지 질문을 제시하는데(▲왜 금융소비자보호법인가 ▲무엇을 준수해야 하나 ▲금융소비자를 어떻게 보호하나 ▲영향과 대응은 무엇인가) 학습자들은 이러한 질문에 대답해가며 금소법 전반을 이해하는 방식이다. 세부적으로는 금융업계 내·외부의 주된 고민과 질의를 수용해 더 폭넓게 금소법의 영향과 대응 방안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연수원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금융권이 금소법 시행과 관련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실무자들이 소비자 보호에 대해 고민하고 토론할 수 있는 장(場)을 마련하는 등 향후 금소법이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주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연수원 관계자는 "이번 법 제정의 목적과 취지를 다시 한번 상기하고, 소비자 보호에 대한 인식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