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강원미 회장, "최상의 보육환경 제공"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강원미 회장, "최상의 보육환경 제공"
  • 채민석 전문기자
  • 승인 2021.02.18 16: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차 정기총회 및 시상식 개최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온라인으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공)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공)

[베이비타임즈=채민석 전문기자]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17일 ‘제9차 정기총회 및 2020 시상식’을 EK그룹 본사 트레이닝센터에서 줌과 유튜브를 통한 온택트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부 총회를 시작으로 2부 2020 시상식과 3부 특강으로 진행되었으며, 철저한 방역과 인원 제한 하에 이루어졌다.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는 전국 12개시도 1만5000여 개소 보육교직원과 영아들의 행복권 추구를 위해 가정어린이집의 전문성, 특수성, 차별성을 적극 알리고자 설립된 영아보육 단체다.

2020 보육유공자 정부 포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이임순 원장(좌), 국무총리상 김유숙 원장(우) 가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강원미 회장(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 보육유공자 정부 포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이임순 원장(좌), 국무총리상 김유숙 원장(우)이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강원미 회장(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2020 보육유공자 정부 포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이임순 원장(수산나어린이집)과 국무총리상 김유숙 원장(아이뜰어린이집)만 현장에서 간단히 수상했다. 그 외 장관상 18명은 동영상으로 대신했다. 뿐만 아니라 제6회 영아중심어린이집 우수 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수상자로 대상 김동영 원장(명꼬어린이집)를 비롯한 14명, 제3회 영아중심어린이집 보육수기 공모전 수상자로 대상 여소영 원장(일곡금호어린이집)을 비롯한 17명도 비대면 수상했다.

곧이어 진행된 특강에서는 박근주 교수가 ‘On-line Ontact Paradigm’을 주제로 이 시대가 요구하는 어린이집 경영에 대한 바로미터를 제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가정어린이집 연합회 강원미 회장은 온라인으로 진행된 시상식에서 “코로나로 몸은 가까이 할 수 없으나, 온라인을 통해서라도 따뜻하게 축하해주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보육의 공공성을 확보하기 위해 대한민국 보육 100% 국가책임제로 영아들에게 최상의 보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