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동물 보호 릴레이 캠페인 이렇게 하세요!
유기동물 보호 릴레이 캠페인 이렇게 하세요!
  • 최정범 기자
  • 승인 2020.06.12 19: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라서 든든한 동행 #2 유기동물 보호 캠페인] '지켜주세요! 입양해주세요!‘ 릴레이 캠페인

사람과 동물이 공감하고 공존하는 세상, 우리는 함께 지구별에 살아가는 친구입니다.
그러나...

농림축산검역본부의 2019년 조사에 따르면  2019년 구조·보호된 유실·유기 동물은 13만 5791마리이며, 이 수치는 전년 대비 12% 증가한 것으로 역대 최대치! 여기에 보호소에 들어간 동물 중 절반은 시설 안에서 생을 마감한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매년 증가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유실·유기동물 실태!

'역대 최대치!', '매년 증가하는 유실·유기동물', 이것은 이기심과 무책임이 만들어낸 우리의 일그러진 자화상입니다. 한때는 '가족'이라 부르던 '반려동물'이 버려지고 죽음으로 내몰리는 것을 이제는 막아야 합니다.

코로나19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는 큰 울림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의 힘은 이렇게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과 마음이 모여서 만들어 지고 있음을 알려 주었습니다.

그래서 글로벌인플루언서협회와 베이비타임즈, 펫타임즈가 역량을 모아 "책임감 있는 반려인&반려동물 문화를 만들자"며 동참과 지지를 호소하는 "지켜주세요! 입양해주세요!"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미 사회 각지에서 '유기동물 입양', '반려동물판매 금지', '반려동물등록' 등 다양한 메세지를 담은 목소리가 사회 각지에서 퍼지고 있습니다.

무엇하나 소중하지 않는 생명, 우리의 생각이 바뀌면 지킬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동참으로 생명을 지켜주세요.

유기동물 보호 캠페인’ 이렇게 해주세요!

1. "책임,소임"을 뜻하는 수어를 하고 사진을 찍어주세요.

2. 본인을 이어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할 사람 2명을 태그 합니다.

3. 해시태그를 달아주세요.
    #유기동물보호캠페인 #유기동물입양캠페인 #유기동물지켜주세요 #지켜주세요_입양해주세요

4.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 또는 영상을 인스타그램(페이스북 혹은 자신의 SNS)에 업로드 합니다.

이번 릴레이 캠페인은 "글로벌인플루언서협회 x 베이비타임즈 x 펫타임즈"가 함께 진행하는 '함께라서 든든한 동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일시적인 행사가 아니라 1차로 유기동물 증가수율이 높은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진행하며, 유기동물과 관련한 기관과 협회, 단체 그리고 기업들과 협력해 2차, 3차 캠페인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