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라서 든든한 동행 #2 유기동물 보호 캠페인] '지켜주세요! 입양해주세요!‘ 릴레이 캠페인
사람과 동물이 공감하고 공존하는 세상, 우리는 함께 지구별에 살아가는 친구입니다.
그러나...
농림축산검역본부의 2019년 조사에 따르면 2019년 구조·보호된 유실·유기 동물은 13만 5791마리이며, 이 수치는 전년 대비 12% 증가한 것으로 역대 최대치! 여기에 보호소에 들어간 동물 중 절반은 시설 안에서 생을 마감한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매년 증가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유실·유기동물 실태! |
'역대 최대치!', '매년 증가하는 유실·유기동물', 이것은 이기심과 무책임이 만들어낸 우리의 일그러진 자화상입니다. 한때는 '가족'이라 부르던 '반려동물'이 버려지고 죽음으로 내몰리는 것을 이제는 막아야 합니다.
코로나19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는 큰 울림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의 힘은 이렇게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과 마음이 모여서 만들어 지고 있음을 알려 주었습니다.
그래서 글로벌인플루언서협회와 베이비타임즈, 펫타임즈가 역량을 모아 "책임감 있는 반려인&반려동물 문화를 만들자"며 동참과 지지를 호소하는 "지켜주세요! 입양해주세요!"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미 사회 각지에서 '유기동물 입양', '반려동물판매 금지', '반려동물등록' 등 다양한 메세지를 담은 목소리가 사회 각지에서 퍼지고 있습니다.
무엇하나 소중하지 않는 생명, 우리의 생각이 바뀌면 지킬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동참으로 생명을 지켜주세요.
유기동물 보호 캠페인’ 이렇게 해주세요! |
1. "책임,소임"을 뜻하는 수어를 하고 사진을 찍어주세요.
2. 본인을 이어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할 사람 2명을 태그 합니다.
3. 해시태그를 달아주세요.
#유기동물보호캠페인 #유기동물입양캠페인 #유기동물지켜주세요 #지켜주세요_입양해주세요
4.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 또는 영상을 인스타그램(페이스북 혹은 자신의 SNS)에 업로드 합니다.
이번 릴레이 캠페인은 "글로벌인플루언서협회 x 베이비타임즈 x 펫타임즈"가 함께 진행하는 '함께라서 든든한 동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일시적인 행사가 아니라 1차로 유기동물 증가수율이 높은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진행하며, 유기동물과 관련한 기관과 협회, 단체 그리고 기업들과 협력해 2차, 3차 캠페인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