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신장학회 ‘신장 조직 검사 바로 알기‘ 유튜브 소통
대한신장학회 ‘신장 조직 검사 바로 알기‘ 유튜브 소통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1.12.16 1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장 조직검사 받는 환우분들 도움되길“
학회 공식 유튜브 채널 ‘내신장이콩팥콩팥’ 업로드
신장조직검사 유튜브 썸네일 (사진=대한신장학회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대한신장학회(이사장 양철우)는 신장 조직검사를 받는 환우분들을 위해 ‘신장조직검사 바로 알기‘ 동영상을 제작해 학회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내신장이콩팥콩팥’에 업로드했다고 밝혔다.

동영상에는 신장조직검사가 필요한 환자 및 검사 방법, 합병증 등 신장조직검사와 연관된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다. 또한 신장 조직검사를 통해 사구체신염을 진단하고 적절히 치료된 사례와 파브리병이라는 희귀질환을 진단한 환자 사례들의 소개도 함께해 신장 조직검사를 고민하는 많은 환자와 가족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신장조직검사는 혈뇨, 단백뇨, 신장 기능이상, 신장 이식 후 이식 신 상태 확인, 입대 전 신체검사 등의 다양한 이유로 시행되고 있으며, 신장조직의 일부를 채취하는 침습적인 검사에 해당한다.

신장질환 진단 및 치료에 꼭 필요한 검사이나 출혈 및 감염 등 여러 합병증의 발생 가능성이 존재하는 검사로, 신장조직검사에 대한 정확한 정보 및 주의해야할 사항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배은희(전남의대 신장내과) 홍보이사는 “신장조직검사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을 위해 교육 영상을 제작하게 됐으며, 영상을 통해 환자와 가족들이 신장조직검사를 올바로 이해하고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