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천성대사이상 환아를 응원합니다" 매일유업, 2021 '하트밀 캠페인' 펼쳐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를 응원합니다" 매일유업, 2021 '하트밀 캠페인' 펼쳐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12.13 10: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하트밀 굿즈 하트밀 응원 보냉백 (사진=매일유업 제공)
2021 하트밀 굿즈 하트밀 응원 보냉백 (사진=매일유업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2021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유전 대사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은 체내에 아미노산, 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는 질환이다. 이 때문에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모유는 물론 고기와 빵, 쌀밥 등 일반적인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고 평생 특수분유를 먹으며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한다. 식이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할 경우 분해하지 못하는 대사산물이 축적돼 운동발달 장애, 성장장애, 뇌세포 손상 등이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사망에까지도 이를 수 있다.

13일부터 진행하는 2021년 하트밀 캠페인에서는 하트밀 굿즈를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으로 하트밀박스를 구성해 약 100명의 환아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2019년까지는 외식이 어려운 환아와 가족들을 위해 외식 행사인 '하트밀 만찬'도 진행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모임이 어려워진 상황을 고려해 지난해부터 하트밀박스에 집중하기로 했다고 매일유업 관계자는 설명했다. 올해 하트밀박스는 환아들이 걱정없이 먹을 수 있는 식품과 따뜻한 겨울을 위한 의류 등으로 구성했다.

2021년 하트밀 굿즈 하트밀 응원 보냉백 (사진=매일유업 제공)
2021년 하트밀 굿즈 하트밀 응원 보냉백 (사진=매일유업 제공)

올해 하트밀 굿즈는 친환경 섬유인 황마로 만든 응원보냉백과 보온효과를 더할 수 있는 하트팩이다. 하트밀 응원보냉백은 보온, 보냉이 모두 가능해 도시락・이유식・캠핑 등에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하트팩은 응원보냉백과 함께 사용하면 보온・보냉효과를 더해줄 수 있는 보충재다. 하트밀 응원보냉백은 버건디와 네이비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하며 오는 2022년 1월 23일까지 판매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또는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 선물이 가능하다. 이번 하트밀 캠페인 영상 제작에 참여한 김정선 일러스트 작가는 환아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로열티를 반환하고 하트밀 캠페인에 동참하기도 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환아들이 자신을 응원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느낀다면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하트밀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시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통해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마음이 잘 전달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매일유업은 앞으로도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특수 유아식 생산은 물론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감을 형성하기 위한 하트밀 캠페인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