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까지 D-3' 마켓컬리 "간식-긴장완화 제품 등 판매량↑"
'수능까지 D-3' 마켓컬리 "간식-긴장완화 제품 등 판매량↑"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11.15 10: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견과류-당 보충 디저트 선물세트 인기...디퓨저, 향초 및 수능용 도시락, 텀블러 등 수요 늘어
오는 17일까지 수능 간식, 응원 선물 등 최대 60% 할인 '힘이 되는 수능 선물' 기획전 진행
마켓컬리, 수능 관련 상품 판매량 증가 (사진=마켓컬리 제공)
마켓컬리, 수능 관련 상품 판매량 증가 (사진=마켓컬리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마켓컬리가 오는 18일 열리는 수능을 앞두고 최근 한 달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견과류, 디저트 등 간식 선물세트와 스트레스나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디퓨저, 향초 등의 상품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마켓컬리에 따르면 지난달 12일부터 수능을 1주일 앞둔 11월 11일까지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견과류 선물세트의 판매량이 전년 수능일 기준 동기(10월 27일~11월 26일) 대비 51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견과류는 두뇌 회전, 혈액 순환 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데다, 아몬드, 호두, 마카다미아, 캐슈넛 등을 두루 담아 하루 한 봉지씩 먹는 구성으로 소포장돼 수험생 선물용으로 인기라는 설명이다. 또한, 초콜릿, 펑리수, 롤케이크 등 달달한 맛으로 당을 보충해줄 수 있는 디저트 선물세트 역시 각각 150%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전했다.

긴장, 스트레스 등을 해소하고 불안감을 낮춰주는 제품을 찾는 수요도 크게 늘어났다. 먼저 은은한 향으로 공간의 분위기를 바꿔주는 디퓨져 판매량은 작년 대비 280% 늘었다.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향초와 스프레이 제품의 판매량도 각각 118%, 60%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컬리는 수험생들이 도서관, 스터디카페 등과 같은 외부 공간 대신 집에서 수능 준비를 하는 것이 대세로 자리잡은 만큼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끼도록 해주는 '홈 프레그런스(Home Fragrance)' 제품을 찾는 경우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마켓컬리, 수능 관련 상품 판매량 증가 (사진=마켓컬리 제공)
마켓컬리, 수능 관련 상품 판매량 증가 (사진=마켓컬리 제공)

이에 마켓컬리는 2022학년도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수능 간식 및 응원 선물 등 약 50여 가지 제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힘이 되는 수능 선물' 기획전을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수능 당일 수험생들이 활용하기 좋은 핫팩, 텀블러, 푸드자 등을 비롯해 수능 막바지의 긴장감을 덜어줄 수 있는 디퓨저, 온열 안대 등이 대상이다. 이 밖에도 떡, 엿 등 합격을 기원하는 전통 간식을 비롯해 초콜릿, 롤케이크, 견과류 등 당 보충에 효과적인 간식, 수험생의 면역력과 기운을 북돋아줄 영양제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