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어린이집, 이렇게 살펴 봤어요" 부모모니터링 우수사례 모집
"우리 아이 어린이집, 이렇게 살펴 봤어요" 부모모니터링 우수사례 모집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10.05 13: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2021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재원아동 부모와 어린이집이 함께하는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 우수사례 공모전을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은 부모 참여를 통해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3년에 도입됐으며,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외부인의 출입이 제한되면서 재원아동 부모가 직접 참여하는 자체모니터링 제도를 활성화했다.

이를 통해 보건복지부는 재원아동 부모와 원장이 함께 어린이집의 상시 모니터링이 필요한 건강, 안전, 급식, 위생 관련 4개 분야를 직접 모니터링하고, 전문 컨설팅을 병행 실시함으로써 어린이집의 자율적인 질 관리 역량을 강화했다.

이번 공모전은 ▲카드뉴스(참여 수기, 운영사례) ▲이벤트(홍보 표어(슬로건)・손글씨)로 나눠 어린이집 자체 알림・소식지 등 홍보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 우수사례 공모전 (자료=보건복지부 제공)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 우수사례 공모전 (자료=보건복지부 제공)

공모전에 응모하기 위해서는 제작한 자료를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자료는 1차 내부 심사 및 2차 온라인 국민참여 심사와 외부 전문가 심사 결과를 합산해 총 11개 작품을 수상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정호원 보육정책관은 "부모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어린이집 신뢰 구축은 안심 보육환경의 중요한 요소"라며 "공모전을 통해 부모모니터링의 긍정적인 경험을 공유하고 확산시킬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