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옳은 라인 캠페인' 통해 건전 온라인 소비문화 확산
식약처, '옳은 라인 캠페인' 통해 건전 온라인 소비문화 확산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10.06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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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에서 '옳은 라인 캠페인'을 시작하면서 온라인 허위・과대광고 근절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식약처에서 '옳은 라인 캠페인'을 시작하면서 온라인 허위・과대광고 근절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온라인에서 식품・의료제품을 올바로 판매하고 구매하기 위해 온라인 허위・과대광고와 불법유통을 근절하자는 내용의 '옳은 라인 캠페인'을 시작하며 이에 맞춰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과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옳은 라인 캠페인은 식품・의료제품에 대한 온라인 허위・과대광고와 불법유통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교육, 아이디어, 콘텐츠 공모전, 온라인 시민감시단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캠페인이다.

먼저 아이디어 공모전의 경우 ▲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온라인 허위・과대광고 ▲의약품의 온라인 불법유통 ▲일반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광고・판매하는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에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이 수여된다.

콘텐츠 공모전의 경우 '온라인 허위・과대광고에 현혹되지 않는 똑똑한 소비자'를 주제로 20초 이내의 UCC(User Created Contents) 영상 또는 10~20컷의 웹툰을 제작, 다음달 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마찬가지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UCC와 웹툰 분야별로 최우수・우수팀을 선정하고 12월에 식약처장상과 함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옳은 라인 캠페인이 식품・의료제품의 온라인 매매와 소비가 건전하고 올바르게 이뤄질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허위・과대광고와 불법유통을 차단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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