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당신의 이야기, ‘2021 청년해외진출 성장스토리 공모전’
도전하는 당신의 이야기, ‘2021 청년해외진출 성장스토리 공모전’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0.03 0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산업인력공단 제공)
(사진=한국산업인력공단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어수봉, 이하 ‘공단’)은 지난 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2021년 청년해외진출 성장스토리 공모전’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5년간 해외 진출에 도전한 청년들의 노력과 성장, 결실과 미래를 응원하고 청년들에게 해외 진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공단은 지난해부터 공모전 제목을 ‘성공스토리’에서 ‘성장스토리’로 변경한 바 있다. 그동안은 해외 진출에 성공한 과정을 중심으로 그려왔지만 해외 진출 경험이 있는 청년의 도전과 성장, 미래에 중점을 두기로 한 것이다.

공모전은 수기, 영상 두 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며 월드잡플러스 누리집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수기는 4000자 이상 글과 사진 3장을 제출하고 영상은 10분 내외 분량으로 500자 내외 소개 글을 제출하면 된다.

최근 5년 내 해외 진출에 도전한 경험이 있는 청년이라면 도전 계기와 그 과정, 현재의 성장 모습, 앞으로의 진로, 미래계획 등 경험 전반을 주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에 당선된 청년에게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상장과 함께 총 15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월드잡플러스 공지 사항과 공모전 접수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월드잡플러스 Q&A와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종 우수작은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6일 결정되며 결과는 월드잡플러스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 어수봉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도전하는 청년들의 노력과 성장의 이야기를 발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어려운 시기,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경로를 접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