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보건복지부, 17일까지 '정신건강 홍보주간' 운영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보건복지부, 17일까지 '정신건강 홍보주간' 운영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10.04 14: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2021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코로나 우울 극복과 온 국민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2021년 정신건강 홍보주간'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정부는 그간 정신건강의 날이 포함된 주간을 활용해 대국민 인식개선 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해왔으나 공식적인 '정신건강 홍보주간'을 운영하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이번 정신건강 홍보주간에는 정부・지자체・민간 부문까지 합쳐 총 770여 개(9월30일 기준)의 크고 작은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작년부터 계속된 코로나19 유행과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지친 온 국민의 마음건강 회복을 지원할 방침이다.

2021년 정신건강 홍보주간의 핵심 메시지는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건강, 마음건강"으로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자기주도적인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국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국가적 투자가 필요함을 역설하는 의미를 담았다.

정부는 핵심 메시지와 함께 일반 국민들이 쉽게 자기주도적인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실천을 할 수 있도록 일상 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코로나 우울 극복과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4단계 수칙'도 구체화해 명확하게 제시하며, 정부・지자체・민간 부분에서 제공하는 정신건강 홍보주간 프로그램을 모두 4단계 수칙에 따라 유형화한 목록을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쉽게 찾아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일상생활 행동 4단계 수칙 (자료=보건복지부 제공)
일상생활 행동 4단계 수칙 (자료=보건복지부 제공)

정신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오는 31일까지 정신건강 홍보주간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 정부・지자체・민간 부문이 제공하는 정신건강 홍보주간 프로그램을 찾아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1차적으로 행동수칙 단계별로 분류되며 프로그램의 내용과 일자, 관련 접속 링크주소도 제공해 국민들이 개인별 수요에 맞게 홍보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 권덕철 장관은 "올해 최초로 운영하는 정신건강 홍보주간은 온 국민의 마음건강 회복을 지원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제는 마음건강에 투자하세요'라는 핵심 메시지가 국민들에게 와닿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코로나 이후의 일상회복을 위해서는 정신건강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만큼 일상생활 행동 4단계 수칙이 잘 실천될 수 있도록 정부도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자료=보건복지부 제공)
(자료=보건복지부 제공)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