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비건 트렌드에 관련 매출 18배↑...비건 먹거리 2종 추가
GS25, 비건 트렌드에 관련 매출 18배↑...비건 먹거리 2종 추가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08.05 11: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에서 선보이는 'DJ&A머쉬룸칩30G'과 'DJ&A포테이토웨지스오리지널65G' 2종(사진=GS25 제공)
GS25에서 추가 출시하는 비건 상품 'DJ&A머쉬룸칩30G'과 'DJ&A포테이토웨지스오리지널65G' (사진=GS25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해 비건 상품을 지난해(3종) 대비 5배 늘린 15종으로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최근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친환경・동물 보호를 위해 '비거니즘(Veganism)'에 동참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GS25는 아이스크림에 한정됐던 기존 비건 상품을 즉석 간편식・젤리・셰이크 등의 상품으로 빠르게 다각화했다.

비건 상품 종류가 확대되자 관련 상품 매출도 수직상승했다. GS25가 분석한 매출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비건 상품 매출은 전년도 동기 대비 약 18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건 상품 15종 중 GS25가 지난해 12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베지가든 매운떡볶이' '베지가든 짜장떡볶이' 2종이 각각 매출 상위 1~2위를 차지했고 식물성 단백질 함유 셰이크 '랩노쉬마시는식사비건' 등이 그 뒤를 따랐다.

이에 GS25는 5일 ▲DJ&A머쉬룸칩30G(이하 머쉬룸칩) ▲DJ&A포테이토웨지스오리지널65G(이하 포테이토웨지스) 등 비건 인증 상품 2종을 추가 출시하며 비건 상품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이번에 선보이는 DJ&A 2종은 75% 이상의 원물 함량과 함께 저온 가공 공법을 적용해 원물의 영양・고유 맛과 향 등을 그대로 살려낸 순수 채식 상품이다.

머쉬룸칩은 표고버섯을 통째로 튀겨 표고 특유의 향과 함께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고급 안주 상품이다. 짭조름한 시즈닝이 적절히 가미돼 있어 맥주와 와인 등 다양한 주종의 안주로 곁들여 먹기 제격이라는 평이다.

포테이토웨지스는 웨지 감자(감자를 두툼하게 썰어 튀기거나 구운 요리) 콘셉트로 만들어진 두툼한 크기의 감자 스낵이다. 바삭한 식감은 물론 감자 풍미와 짭짤한 양념 맛의 조화가 일품이다. 화학 첨가물 등을 사용하지 않은 먹거리로 아이들과 함께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가격은 2종 모두 5900원이다.

GS25는 머쉬룸칩과 포테이토웨지스에 이어 비건 상품을 순서대로 출시할 방침이며, 비건 상품을 연내 30여 종까지 확대해 갈 계획이다.

정병수 GS리테일 가공기획팀 MD는 "친환경・동물 복지 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비건 인증 상품을 빠르게 전개하고 있다"며 "머쉬룸칩, 포테이토웨지스 등이 비건 고객은 물론 건강한 먹거리를 즐기고자 하는 일반 소비자들의 호응까지 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