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프레시몰, 거리두기 강화에 고객 30.5%↑
GS프레시몰, 거리두기 강화에 고객 30.5%↑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08.13 15: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프레시몰 어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 화면 (사진=GS리테일 제공)
GS프레시몰 어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 화면 (사진=GS리테일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자사의 판매자료 분석을 통해 최근 11일간(8월 1일~8월 11일) 누적 구매 고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30.5% 늘어났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역대 최다 확진자 수가 발표된 11일의 구매 고객 수는 분석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하며 상승 추세가 지속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 고객 수가 늘자 GS프레시몰의 주요 품목 매출 또한 크게 상승했다.

11일간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인 품목은 신선식품으로 나타났다. 거리두기 강화 속 다시 시작된 '돌밥돌밥(돌아서면 밥을 지어야 함을 뜻하는 신조어)'을 준비하려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신선 식재료 주문이 몰리며 채소, 축산물, 과일 매출이 각각 101.9%, 83.1%, 67.4% 급증한 것이다.

같은 기간 간편 조리가 가능한 가정 간편식(HMR)・밀키트 등이 큰 호응을 끌며 간편 먹거리 매출은 51.9% 늘었고 대표 간식 품목인 아이스크림(76.1%), 과자류(53.8%) 매출 또한 큰 폭으로 상승했다.

GS프레시몰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영향 속 구매 고객 수가 급증하는 등 비대면 쇼핑 트렌드가 재차 확산함에 따라 '첫구매 파격딜' 등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첫구매 파격딜은 신규 고객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신규 가입 후 처음 구매하는 고객에게 ▲인기 상품을 100원에 살 수 있게 해주는 '100원 딜' ▲1만8000원 릴레이 쿠폰 지급 ▲한 달간 무료배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거리두기 강화 속 GS프레시몰을 찾는 신규 고객이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어 종료일을 따로 정해두지 않은 무기한 행사로 이어진다.

전 고객을 위한 초특가 행사로는 ▲스테이크・한돈 등 축산물 최대 57% 할인 ▲심플리쿡 70여 종 최대 50% 할인 ▲휴지・세제 등 생필품 100여 종 최대 58% 할인 ▲매주 토・일 일괄 20% 할인 행사(일부 상품 제외) 등이 기획돼 이달 말까지 차례대로 진행된다.

또한 '채소 100원 딜' 등 채소 최저가 행사는 GS프레시몰 전용관을 통해 상시 행사로 지속해서 운영할 예정이다.

이재하 GS리테일 M4 마케팅 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강화되면서 최근 GS프레시몰의 구매 고객 수가 지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고객이 알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쇼핑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고품질 상품과 차별화 행사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