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 찾습니다
‘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 찾습니다
  • 김복만 기자
  • 승인 2018.05.11 18: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부처 R&D협의체 구성, 국민 아이디어 모집
25일까지 국민생각함·한국연구재단 온라인 접수
사진=산림청
사진=산림청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정부가 오는 25일까지 미세먼지 저감 기술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국민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11일 정부에 따르면, 지난 8일 정부과천청사에서 범부처 미세먼지 연구개발(R&D)협의체를 구성, ‘미세먼지 국민 아이디어 R&D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협의체는 기획재정부와 과학기술혁신본부 등 R&D 예산당국의 적극적인 협조를 받아 대학생·대학원생·산학연 연구자·일반국민 등의 미세먼지 R&D 아이디어를 모으고, 이를 바탕으로 범부처 신규사업을 기획해 미세먼지 신기술이 부족한 분야나 국민체감이 시급한 분야의 연구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를 가진 일반국민은 이달 25일까지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생각함(http://idea.epeople.go.kr)’의 특별관(https://goo.gl/VpnSYt), 한국연구재단의 기획마루 홈페이지(https://plan.nrf.re.kr) 및 한국연구재단 홈페이지(www.nrf.re.kr)로 아이디어를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국민 아이디어는 전문가로부터 실현 가능성, 기존사업과 유사 중복성 등 분석을 거쳐 우선 후보군으로 선정될 경우, 오는 6월 1일로 예정된 ‘국민참여 토론회’, 이어 전문가위원회의 심층 평가를 받은 뒤 최종 아이디어로 선정되는 절차를 밟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