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 교사가 좋은 사회를 만든다” (사)서울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교사힐링연수의 자리 마련
“보육 교사가 좋은 사회를 만든다” (사)서울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교사힐링연수의 자리 마련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7.22 1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연세대학교 동문회관에서 개최된 제12회 서울가정어린이집 교사문화체험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베이비타임즈 최인환 기자)
지난 21일 연세대학교 동문회관에서 개최된 제12회 서울시가정어린이집 교사문화체험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베이비타임즈 최인환 기자)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사)서울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임순)가 지난 21일 오후, 연세대학교 동문회관 3층 그랜드볼룸에서 ‘제12회 서울시가정어린이집 교사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서울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와 (사)미래아이연구소가 공동 주최·주관한 것으로 서울 시내 가정어린이집에서 영유아 보육에 힘쓰는 보육 교직원들이 전문성을 가진 직업인이라는 의식을 갖고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육 교사가 좋은 사회를 만든다”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300여명의 보육 교직원들이 참석하며 자리를 빛냈다.

이임순 서울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이 교사문화체험 행사에서 개회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베이비타임즈 최인환 기자)
이임순 (사)서울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이 지난 21일 열린 교사문화체험 행사에서 개회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베이비타임즈 최인환 기자)

이임순 (사)서울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초저출산시대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상황에서도 보육환경 개선을 노력해왔다”며 “올해 대면 행사로 개최한 이번 교사문화체험이 보육교사로서 존중받고 힐링이 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옥심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고문은 축사를 통해 “왜 (사)서울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가 소중하고 우리가 서로 같이 발을 맞춰 가야 하는가?”라고 운을 띄우며 “최근 수년 간 가정어린이집의 존재가 부각되면서 서울 시내에서 존재감이 올라간 것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재는 전국적으로 유독 힘든 상황이지만 다 같이 의기투합해서 교사의 처우 개선을 요구할 때 머지않아 형평성 맞게 부당한 차별 대우가 개선되고 이와 함께 대한민국 보육의 큰 효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강원미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이 지난 21일 열린 서울가정어린이집연합회 교사문화체험 행사에서 축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베이비타임즈 최인환 기자)
강원미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이 지난 21일 열린 서울시가정어린이집 교사문화체험 행사에서 축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베이비타임즈 최인환 기자)

강원미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보육 교직원이 즐겁게 아이를 돌볼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강명숙 (사)서울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고문은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인 아이들이 가장 먼저 접하는 선생님은 바로 가정어린이집 선생님이신 여러분들”이라며 “내일로 함께 걸어가자”고 밝혔다.

21일 열린 서울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교사문화체험 행사에서 모범보육교사로 선정된 16명의 선생님들이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베이비타임즈 최인환 기자)
21일 열린 서울시가정어린이집 교사문화체험 행사에서 모범보육교사로 선정된 16명의 선생님들이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베이비타임즈 최인환 기자)

이후 진행된 모범보육교사 시상식에서는 ▲송미선 (강동구 무지개어린이집) ▲정혜윤  (강북구 두란노어린이집) ▲진미자 (구로구 자이어린이집) ▲황춘화 (구로구 한신타운어린이집) ▲박정훈 (금천구 빅스맘어린이집) ▲임선애 (노원구 그림나라어린이집) ▲전혜진 (동대문구 꼬마별어린이집) ▲마여옥 (동작구 키즈어린이집) ▲오숙 (마포구 다연어린이집) ▲안선옥 (서대문구 재재어린이집) ▲손은영 (송파구 동그라미어린이집) ▲이정숙 (송파구 반딧불어린이집) ▲강경숙 (양천구 EQ어린이집) ▲권영림 (영등포구 청담몬테소리어린이집) ▲유미숙 (용산구 꼬마성어린이집) ▲김희순 (은평구 꿈이있는어린이집) 등 16명의 보육교직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뒤이어 2부에서는 국민희 IMU영유아교육연구소 소장이 ‘다 정 다 감 - 아이들을 위한 3가지 情을 통한 다양한 ‘감’’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3부에서는 팝페라 미니 콘서트를 통해 보육으로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이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