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식재료로 계절을 만난다" 롯데푸드, 밀키트 시장에 본격 진출
"제철 식재료로 계절을 만난다" 롯데푸드, 밀키트 시장에 본격 진출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2.14 09: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푸드 Chefood 계절을 만나디 밀키트 조리예 (사진=롯데푸드 제공)
롯데푸드 Chefood 계절을 만나디 밀키트 조리예 (사진=롯데푸드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2017년만에도 20억원 규모에 불과하던 밀키트 시장이 2025년에는 7250억원에 이를 것(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 기준)으로 기대되면서 가치소비를 원하는 소비자 맞춤 밀키트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Chefood 계절을 만나다’ 냉동 밀키트 7종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종합식품회사 롯데푸드가 숙명여대 한영실교수 맞춤식품연구실, 롯데중앙연구소와 협업해 성장하는 밀키트 시장에 본격 진출한 것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롯데푸드의 밀키트는 숙명여대 한영실교수 맞춤식품연구실에서 레시피 개발을 맡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다. 특히 각 식재료에 대한 이야기를 정기 연재해 요리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겨울 제철 식재료인 배추의 옛 이야기, 영양, 좋은 배추 고르는 법 등을 소개해 사람들의 큰 관심사인 ‘잘 먹는 일’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는 것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냉동 밀키트는 ▲배추만두전골 ▲통돈까스 김치우동 ▲게살 로제 파스타 ▲곱창 고구마 떢볶이 ▲유자소스 멕시칸 파히타 ▲배추곱창전골 ▲동태 알탕까지 총 7종이다. 겨울철 대표 식재료인 배추, 동태, 유자, 홍게 등을 활용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롯데푸드는 앞으로도 사계절의 맛과 멋이라는 가치를 담아낸 밀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롯데푸드 Chefood 계절을 만나다 배추만두전골 밀키트 (사진=롯데푸드 제공)
롯데푸드 Chefood 계절을 만나다 배추만두전골 밀키트 (사진=롯데푸드 제공)

관계자에 따르면 냉동 밀키트라 보관성이 좋고 언제든지 조리가 가능해 편리하다. 영하 40℃ 이하의 초저온 터널 통과로 단시간 내에 식품을 동결하는 ‘터널식 급속냉동(TQF)' 기술로 재료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았다. 해동 작업 후 15분가량 간단한 조리를 하면 근사한 한끼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또한 환경을 고려한 종이패키지로 비닐 포장지와 플라스틱 사용을 줄였다.

국내 밀키트 최초로 도입된 셀타입(Cell type) 생산 방식도 눈에 띈다. 셀타입 방식은 육류, 채소, 수산물 등 각 원재료 마다 각기 다른 보관 조건에 맞는 공간(셀: Cell)에서 제조하기 때문에 밀키트를 최적의 품질에서 생산할 수 있다. 롯데푸드가 평택공장에 60억원을 투자해 2021년 구축한 라인으로, 컨베이어 시스템과 비교해 고품질, 다품종 생산에 유리하다.

Chefood 계절을 만나다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 ‘신상 EAT쇼’를 통해 론칭한다. 14일 오후 9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최대 42%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방송 중 구매자 전원은 Chefood 왕교자도 받을 수 있다. 또, 구매왕 1등(1명)에게는 삼성 비스포크 큐커, 2등(5명)에게 롯데백화점 상품권 10만원, 3등(10명)에게 이달먹 랜덤박스(롯데푸드 제품과 굿즈)를 증정한다.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해 10명에게 롯데푸드 캘린더와 냉동파스타 6종을 증정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밖에도 선착순 이벤트 등 푸짐한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간편함을 넘어 사계절의 맛과 멋이라는 요리의 가치까지 담은 밀키트를 선보인다”며 “고객들이 매일 먹는 식품에 대해 바르게 고민하고 건강하게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