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삼겹살데이 단 하루" 롯데푸드, 제주 돼지고기 전문점서 '돝-짝대기' 증정
"오직 삼겹살데이 단 하루" 롯데푸드, 제주 돼지고기 전문점서 '돝-짝대기' 증정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3.02 15: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한정판 돼지바 '돝-짝대기'와  제주 돼지고기 전문점 '함돈'의 이색 콜라보레이션 (사진=롯데푸드 제공)
제주 한정판 돼지바 '돝-짝대기'와 제주 돼지고기 전문점 '함돈'의 이색 콜라보레이션 (사진=롯데푸드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단 하루 동안 제주도 한정 판매중인 돼지바 ‘돝-짝대기’를 제주도 밖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찾아왔다.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오는 3일 하루 동안 제주도 한정판 돼지바 '돝-짝대기'를 경기도 시흥시 소재 제주 돼지고기 전문점 ‘함돈’에서 증정한다고 2일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한정판 돼지바 증정 프로모션과 함께 돝-짝대기를 재미있게 즐기고 인증사진을 남기는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돼지바와 제주 돼지고기 전문점 함돈은 이번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삼겹살데이 당일 함돈에서 식사를 마친 고객에게 돝-짝대기를 증정한다. 그동안 돝-짝대기를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어 아쉽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내륙에서도 맛볼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양 사는 이날 인증샷 업로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함돈 앞에 자리한 마치 제주도에서 돝-짝대기를 즐긴 것처럼 연출할 수 있는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돼지바 돝짝대기 1박스(10명), 돝-짝대기 한정판 스노우볼 굿즈(20명)를 증정할 예정이다.

함돈 식당에 마련된 돝-짝대기 포토존 (사진=롯데푸드 제공)
함돈 식당에 마련된 돝-짝대기 포토존 (사진=롯데푸드 제공)

돼지바 돝-짝대기는 지난해 8월 진행한 ‘셰프돼장’ 돼지바 신제품 공모전을 통해 실현된 소비자의 아이디어다. MZ세대 소비자가 아이디어를 낸 제품으로 제주도 지역의 특산물인 백년초와 땅콩을 활용해 특별한 맛을 냈다. 패키지도 돌하르방 돼지 캐릭터로 포인트를 줘 재미있으면서도 제주도가 물씬 느껴지도록 했다.

돝-짝대기라는 표현도 ‘돼지바’라는 단어를 제주도 방언으로 표현한 것이다. 제주 방언으로 돼지를 뜻하는 ‘돝’과 막대기(바)를 뜻하는 ‘짝대기’의 조합이다. 돼지바 돝-짝대기는 오직 제주도 지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제품으로 운영하고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제주도 기념품인 돝-짝대기를 내륙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삼겹살데이에 맛있는 제주 돼지고기와 함께 재미있는 돼지바도 같이 맛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