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존중, '긍정 양육 129'" 보건복지부, 아동학대 예방교육 개최
"아동 존중, '긍정 양육 129'" 보건복지부, 아동학대 예방교육 개최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12.17 15: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긍정 양육 129원칙 (자료=보건복지부 제공)
긍정 양육 129원칙 (자료=보건복지부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고취하고 주무 부처로서 솔선수범하고자 17일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개최하고 현장 참석이 어려운 직원들을 위해 온라인 녹화중계도 병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방교육 및 공익광고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긍정 양육 토크쇼를 진행한 후 '긍정 양육 129원칙'을 소개했으며, 참가자에게 긍정 양육 원칙을 담은 홍보물(탁상달력, 자석판 등)을 전달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긍정 양육 토크쇼'를 열고 양육전문가와 부모(복지부 직원)가 함께 모여 가정 내에서 긍정 양육 실천방안을 논의했다.

'토크쇼'는 지난달 19일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공감 토크'를 진행한 이보연 소장이 진행했으며, 자녀를 양육 중인 보건복지부 직원 3명이 패널로 참가해 자녀 양육 과정에서 갈등 상황에 직면했을 때 긍정 양육 방법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상담받았다.

이보연 소장은 직원과의 상담을 통해 "긍정 양육은 자녀를 하나의 독립된 인격체로 부모가 인식하는 것에서 출발해야 한다"며 "부모와 자녀 상호 간 이해와 신뢰를 기반으로 이뤄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고득영 인구정책실장은 "아동학대에 대한 엄정한 처분도 필요하지만 사전 예방을 위해서는 긍정적인 자녀 양육문화의 확산 또한 대단히 중요하다"며 "다양한 홍보 매체와 방법을 통해 국민들에게 긍정 양육의 방법과 그 효용을 적극적으로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