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고양시장, 김대영 고양시 정무특별보좌관 임명
이재준 고양시장, 김대영 고양시 정무특별보좌관 임명
  • 채민석 전문기자
  • 승인 2021.04.17 16: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환 고양시 평화미래정책관·서석 시장수행보좌관 채용
원당4구역 불법행정 등 ‘신뢰 추락’ 회복 가능할지는 의문
김대영 신임 고양시 정무특별보좌관.(사진=고양시 제공)
김대영 신임 고양시 정무특별보좌관.(사진=고양시 제공)

[베이비타임즈=채민석 전문기자] 이재준 고양시장이 최근 정무보좌관과 수행보좌관을 새로 임명하는 등 임기 1년여를 남기고 이미지 쇄신 인사를 단행했다.

그러나 이재준 시장이 보좌진 몇 명을 바꾼다고 식사동 투기 의혹, 원당4구역 주택조합 불법 행정 등으로 추락한 신뢰를 회복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이재준 시장은 지난 4월 1일 김대영 고양시 지방재정계획심의위원장을 고양시 정무특별보좌관에 임명했다. 이와 함께 양승환 경기도 안성시체육회 수석부회장을 고양시 평화미래정책관으로 영입했다.

김대영 정무특별보좌관은 이 시장의 30년 지기(知己)다. 지난 2018년 지방선거 당시 이 시장을 도운 일등공신들 가운데 이 시장이 가장 신뢰하는 인물로 알려져 있다.

김 보좌관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민선7기 이재준 고양시장인수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최근까지 고양시 지방재정계획심의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다.

양승환 신임 고양시 평화미래정책관(5급)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을 역임했다. 양 정책관은 유은혜 국회의원 보좌관을 지냈으며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안성시 지역구 더불어민주당 후보 경선에 나갔다가 고배를 마셨다.

앞서 이재준 시장은 3월 15일 서석씨를 고양시장 수행 보좌관(6급 별정직)으로 채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