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미취학 어린이 신체활동 늘리기’ 참여기관 모집
양천구, ‘미취학 어린이 신체활동 늘리기’ 참여기관 모집
  • 채민석 전문기자
  • 승인 2021.04.01 1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 비만예방 및 건강증진 위해...어린이집에 10종 교구 대여 등
작년 양천구 관내 '구립연두 어린이집'에서 진행된 비대면 프로그램 진행 모습 (사진=양천구청 제공)
작년 양천구 관내 '구립연두 어린이집'에서 진행된 비대면 프로그램 진행 모습 (사진=양천구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채민석 전문기자] 서울시 양천구 보건소는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021년 미취학 어린이 신체활동 늘리기’ 사업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아동 비만 예방과 건강 증진을 위해 어린이집에 신체활동 교구를 대여하고, 어린이집 원아의 사전·사후 체력 측정검사, 보육교사 신체활동 역량강화교육 등을 지원하는 교육기관 중심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집에는 ▲어린이집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체활동 교구(오색로프, 콩주머니 등 10종) 대여 및 교육자료 배포 ▲어린이집 원아 대상 사전·사후 체력측정 검사 ▲보육교사 신체활동 역량강화 교육 ▲어린이 건강 달력 배포 및 우수 참여 어린이 시상품 제공 등이 지원된다. 또한 어린이 건강 스크리닝(체력측정) 및 보육교사 역량 강화교육 등이 지원된다.

아울러 대면·비대면 수업을 마치고 수업보고서 제출을 완료한 어린이집에는 ‘신체활동 건강친화 어린이집’ 현판도 제공할 예정이다.

운영 대상은 양천구 소재 어린이집 6~7세반 10개소로,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집은 참가 신청서 작성 후, 오는 7일까지 양천구 보건소로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구는 신청기관이 10개소가 넘으면 전년도 사업에 참여하지 못한 어린이집을 우선순위로 선정할 계획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활동량 감소로 어린이 비만율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 미취학 어린이 신체활동 늘리기 사업은 매년 참여 어린이집 교사와 학부모 모두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라고 말했다. 이어 “어린이의 신체활동량을 늘려 체력수준이 향상돼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많은 어린이집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