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닥, 앱에서 24시간 케어코디 매칭 서비스 선보여
케어닥, 앱에서 24시간 케어코디 매칭 서비스 선보여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1.29 15: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전문 케어코디 프로필 확인 가능
케어닥 앱 리뉴얼 이미지.(사진=케어닥 제공)
케어닥 앱 리뉴얼 이미지.(사진=케어닥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케어닥이 고객의 편의성 증대와 어르신 전문 안심 케어 서비스를 위해 모바일 앱을 리뉴얼했다고 전했다.

이번 케어닥의 모바일 앱 리뉴얼 주요 내용은 ▲어르신 전문 케어코디 프로필 확인 ▲케어코디 24시간 매칭 서비스다.

케어닥은 케어코디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론칭을 통해 대표적인 정보 비대칭 서비스 영역인 어르신 돌봄 분야의 투명성과 고객 신뢰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케어코디의 프로필에는 성함, 나이, 경력을 비롯해 최근 케어닥 돌봄 이력과 자격증 그리고 실제 이용한 보호자의 후기까지 포함되어 있다.

이와 함께 케어닥은 내부의 교육 수료 과정과 일대일 인터뷰를 통해 엄격하게 검증한 결과를 바탕으로 총 5단계로 케어 코디를 세분화하고 있다.

▲처음 온 케어코디 ▲적응중 케어코디 ▲인증한 케어코디 ▲우수한 케어코디 ▲전문적 케어코디로 보호자가 어르신에 맞는 케어코디를 직접 선택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신청 시간 기준으로 4시간 이후부터 돌봄 시작이 가능한 케어코디 24시간 매칭 서비스를 선보였다. 긴급 돌봄이 필요한 경우를 위해 돌봄 신청 보호자와 케어코디의 일정이 맞다면 언제든지 매칭이 되도록 했다. 

케어닥 박재병 대표는 "기존에 간병인을 연결해 주는 다른 업체는 유선으로 신청을 받고 사람이 직접 연결해 주는 구조라 24시간 매칭이 힘들었다"라며 "케어닥이 처음 시장에 간병비 정찰제를 도입했을 때처럼 이번 시도가 소비자 중심의 새로운 간병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