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어린이 그림대회] 정세균 국회의장 축사
[다문화어린이 그림대회] 정세균 국회의장 축사
  • 이성교 기자
  • 승인 2018.05.29 15: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이성교 기자] 정세균 국회의장은 국회가 후원하고 베이비타임즈가 주최해 26일 국회의사당 잔디광장에서 개최된 ‘제2회 국회와 함께하는 다문화가족 행복동행-다문화어린이 그림대회’ 축사를 통해 “모든 다문화어린이가 평등하게 교육받고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는 것은 국가의 책무”라면서 다문화 가족과 어린이 지원대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정세균 국회의장.
정세균 국회의장.

다음은 정세균 국회의장 축사 전문.

안녕하십니까.

국회의장 정세균입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국회 후원으로 개최되는 제2회 다문화가족 행복동행-다문화어린이 그림대회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다문화어린이 그림대회는 국내 다문화가족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과 함께 대한민국의 구성원으로서 자긍심을 갖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현재 90만명에 이르는 다문화가족은 한국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고, 향후 영향력은 더 커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전국 초·중·고 학교에 다니는 다문화가정 학생 수는 10만명을 넘어섰고,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은 30명당 1명에 이를 정도로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구성원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다문화사회는 이제 우리나라에서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모든 다문화어린이가 평등하게 교육받고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는 것은 국가의 책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평등한 교육기회를 누리고 우리 사회의 소중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국회와 정부,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다문화가족과 함께 희망이 넘치는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도록 힘을 모으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오늘 국회와 함께하는 다문화어린이 그림대회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평안이 넘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