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가족캠프 개최
인구보건복지협회,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가족캠프 개최
  • 송지나
  • 승인 2017.07.20 17: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구보건복지협회가 20일 충남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PKU 가족캠프를 개최하고 캠프에 참석한 환아 및 가족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는 20일과 21일 양일간 충남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제17회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가족캠프(PKU 가족캠프)’를 개최한다.

페닐케톤뇨증(PKU)은 선천성대사이상 질환 중 하나로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특정 효소가 선천적으로 부족해 정신지체 등의 장애를 초래하는 희귀난치성질환이다.

‘PKU 가족캠프’는 환아와 가족들에게 최신 정보와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로, 지난 200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한다.

이번 캠프에는 환아 45명을 포함해 가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단백 요리만들기, PKU 가족들의 정신건강, PKU 유전자 치료와 세포치료 등 다양한 내용의 특강이 진행된다. 

또한 순천향대서울병원 이연정 교수가 환아들과 1:1 개별상담을 통해 학업과 또래관계 등의 고민을 함께 풀어나갈 예정이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신언항 회장은 “PKU 환아들은 적절한 식이요법으로 건강한 성장이 가능하지만, 평생 해야 하는 식단관리로 몸과 마음이 지칠 수 있다”며, “이번 캠프가 이들을 위로하고 가족 간에 희망을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