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중앙연구소, 배양육 기술·제품 개발 위해 (주)팡세와 ‘맞손’
롯데중앙연구소, 배양육 기술·제품 개발 위해 (주)팡세와 ‘맞손’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4.18 15: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중앙연구소와 ㈜팡세가 15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중앙연구소 제공)
롯데중앙연구소와 ㈜팡세가 15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중앙연구소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롯데중앙연구소가 세포 배양육 기업 ㈜팡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식량위기에 대처하기 위한 미래 배양육 기술 연구를 추진한다.

롯데중앙연구소(소장 이경훤)는 지난 15일 ㈜팡세(Pensees, 대표이사 이성준)와 ‘3D-바이오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배양육 기술 및 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최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세포 배양육 사업화에 대한 파트너십 구축을 시작으로 정보교류 및 공동연구에 대한 적극적 협력을 검토하게 됐다.

배양육은 동물을 도살하지 않고 세포를 배양해 일반육의 주요 성분을 유사하게 구현한 육류를 뜻한다. ㈜팡세는 3D-바이오프린팅 기술을 이용해 실제 육류와 유사한 수준의 식감과 형태를 구현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자체 프린팅 제품 및 세포 구조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롯데중앙연구소는 그동안 쌓아온 육류 가공식품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배양육 시장으로의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세포 기반 배양 기술에서부터 제품화에 이르기까지 미래 신사업 및 먹거리 사업을 위해 관련 기술 연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15일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열린 협약식에 참석한 롯데중앙연구소 이경훤 소장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롯데중앙연구소와 ㈜팡세가 가지고 있는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겠다”며 “급성장하고 있는 배양육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기술을 통해 완성도를 높인 프리미엄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의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