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 종합대책‘ 제3회 안심도로 공모전 접수
‘교통안전 종합대책‘ 제3회 안심도로 공모전 접수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3.16 16: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심도로 인식 제고·국민적 관심 확대 기대
제3회 안심도로 공모전 포스터 (사진=국토교통부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 경찰청(청장 김창룡)은 ‘교통안전 종합대책‘에 따른 안전속도 5030 정책의 일환으로, 안심도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국민적 관심을 확대하기 위한 ‘제3회 안심도로 공모전‘을 개최한다.

안심도로는 보행자 사고를 줄이기 위해 차량의 속도를 줄이도록 고안된 교통정온화 시설을 적용한 도로를 말하며, 각 부문별로 대상·최우수상·우수상을 선정하고 총 규모 2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대상작에는 국토교통부 장관(운영부문), 행정안전부 장관(설계부문) 및 경찰청장(아이디어 부문) 상장을 수여한다. 

공모 접수는 17일~5월 15일(일)까지 총 60일간 진행되며, 접수는 전자우편으로 할 수 있다. 선정결과는 한국도로협회 누리집을 통해 6월 3일 확인할 수 있으며, 시상식은 7월 7일(수) ‘도로의 날’에 시행될 예정이다.

이번 진행하는 ‘제3회 안심도로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도로협회 누리집에서 안내 중이며, 4월 중 설명회도(코로나 상황에 따라 비대면 병행 추진) 개최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이윤상 도로국장은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에 효과적인 ‘안심도로’가 널리 확산되도록 많은 국민과 관계기관들이 이번 공모전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