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만나는 팔도 미식’ CJ제일제당 쿡킷, 전국 맛집 메뉴 밀키트로 출시
‘집에서 만나는 팔도 미식’ CJ제일제당 쿡킷, 전국 맛집 메뉴 밀키트로 출시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3.11 14: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쿡킷 전국 맛집 순례 기획전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쿡킷 전국 맛집 순례 기획전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CJ제일제당이 ‘우리집에서 만나는 쿡킷 전국 맛집 순례’ 기획전을 열고 지역 유명 요리를 밀키트 ‘쿡킷’ 메뉴로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마음 편히 여행 다니기 어려운 시기에 ‘쿡킷’을 통해 아쉬움을 달래며 팔도 미식을 경험하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전문 셰프들이 엄선해 내놓은 메뉴는 평양 만두전골, 춘천 눈꽃치즈닭갈비, 서울식 육수불고기, 안동 찜닭 등 네 가지다. 이 메뉴들은 모두 CJ제일제당 쿡킷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APP)을 통해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평양 만두전골은 뜨끈한 소고기 육수의 깊은 맛이 일품인 메뉴로 큼직하게 빚어낸 평양만두와 4가지 버섯, 쑥갓, 미나리, 대파를 전골냄비에 가지런히 둘러 담은 뒤 진한 육수소스를 넣고 15분만 끓이면 완성된다. 돼지고기, 두부, 숙주로 만든 소를 가득 채운 평양만두가 입안 가득 담백한 맛을 느끼게 한다.

춘천 눈꽃치즈닭갈비는 맛있는 양념이 배인 닭고기와 아삭한 양배추, 달달한 고구마에 쫄깃한 떡, 깻잎 등이 신선한 상태로 동봉돼 있어 춘천 명동거리 닭갈비골목의 미식을 즐길 수 있다. 매운 정도가 자극적이지 않아 한끼 식사는 물론 아이들 간식이나 시원한 맥주 한 잔과도 잘 어울린다는 평이다.

서울식 육수불고기는 소고기를 얇게 썰어 양념한 뒤 가운데에 올리고 채소와 팽이버섯, 당면을 넣고 소고기 육수와 함께 익혀 먹는 맛이 일품이다. 안동 찜닭은 담백한 닭고기와 매콤한 간장 양념, 채소와 당면이 어우러진 메뉴로 깨끗하게 손질한 닭고기를 후추 양념에 재워 잡내는 잡고 풍미는 더욱 올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쿡킷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