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CJ제일제당, '비스포크 큐커' 통해 새로운 식문화 전파 '맞손'
삼성전자-CJ제일제당, '비스포크 큐커' 통해 새로운 식문화 전파 '맞손'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1.12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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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와 CJ제일제당이 '비스포크 큐커'를 이용한 협업을 진행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와 CJ제일제당이 '비스포크 큐커'를 이용한 협업을 진행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삼성전자가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대중화를 위해 국내 최대 식품업체인 CJ제일제당과 협력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7월 비스포크 큐커를 출시한 이후 지속적으로 국내 주요 식품 업체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왔으며 이에 따라 식품업체들은 한식・양식・중식 등을 아우르는 다양한 비스포크 큐커용 가정간편식(HMR)과 밀키트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여 왔다.

이번 CJ제일제당의 합류로 비스포크 큐커 사용자들은 13개 식품사가 제공하는 총 170여종의 전용 레시피나 메뉴를 즐길 수 있게 됐으며 1월 내 200종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와 CJ제일제당이 '비스포크 큐커'를 이용한 협업을 진행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와 CJ제일제당이 '비스포크 큐커'를 이용한 협업을 진행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CJ제일제당은 '비스포크 큐커'에 최적화 된 제품으로 구성한 'Q박스'를 매달 새롭게 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에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비스포크 큐커' 전용 레시피로 개발해 선보이기도 한다. CJ제일제당 측은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 '비비고 생선구이', '비비고 밥' 등의 레시피를 ‘비스포크 큐커’ 맞춤형으로 내놨으며 향후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비스포크 큐커 구매 약정 서비스인 ‘마이 큐커 플랜’에 가입한 소비자들은 기존 12개 식품사의 직영몰 뿐만 아니라 CJ제일제당의 공식몰인 ‘CJ더마켓’까지 이용할 수 있게 돼 매월 약정 금액을 채울 수 있는 옵션이 큰 폭으로 늘어났다.  CJ더마켓에서 구매 가능한 식료품은 햇반・스팸 등 총 1천개 이상이다.

삼성전자와 CJ제일제당이 '비스포크 큐커'를 이용한 협업을 진행한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삼성전자와 CJ제일제당이 '비스포크 큐커'를 이용한 협업을 진행한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삼성전자는 CJ제일제당과의 협력을 기념해 12일 오전 11시 삼성닷컴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이날 마이 큐커 플랜에 가입하는 소비자에게 비스포크 큐커를 무료로 제공하고 CJ더마켓에서 이용 가능한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1월 내 마이 큐커 플랜 가입자에게는 CJ더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설 선물세트 장바구니 쿠폰·무료 배송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큐커는 혁신 기술로 누구나 다양한 음식을 맛있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뿐 아니라 식품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식문화에 새 장을 열고 있다"며 "이번 CJ제일제당과의 협업으로 소비자들이 비스포크 큐커의 가치를 더 풍부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자사의 다양한 간편식을 보다 맛있고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삼성전자와의 공동마케팅을 계기로 식품 구독 서비스를 활성화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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