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콜라보 도시락', 80%가 MZ세대 차지 "큰 인기"
GS25 '콜라보 도시락', 80%가 MZ세대 차지 "큰 인기"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12.29 11: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가 육통령과 협업해 선보이는 '심플리쿡 육통령목살삼겹살' (사진=GS리테일 제공)
GS25가 육통령과 협업해 선보인 '심플리쿡 육통령목살삼겹살' (사진=GS리테일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GS25 식품개발팀은 2021년 도시락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유명 인사 및 맛집들과 손잡고 선보인 콜라보 도시락이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GS25측의 발표에 따르면 연령별 판매 구성비는 ▲10대 24.6% ▲20대 31.8% ▲30대 24.1% ▲50대 이상 5.3%로 10대부터 30대까지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80.5%의 구성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이 유명 맛집 '금돼지식당'과 손잡고 선보이는 콜라보 상품들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유명 맛집 '금돼지식당'과 손잡고 선보인 콜라보 상품들 (사진=GS리테일 제공)

GS25는 올해 MZ세대를 중심으로 콜라보 먹거리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밥굽남, 이찬원, 금돼지식당, 대한곱창 등과 협업해 다양하고 맛 좋은 도시락들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들은 감성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이 외에도 굿즈 증정품・웨이팅 프리패스 식사권・할인 행사・고객 참여 이벤트 등 재미난 행사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홍보 활동으로 유명세를 타며 큰 호응을 받았다.

GS25는 색다른 경험과 취향을 중시하는 10・20세대의 트렌드에 힘입어 2022년에도 다양한 컬래버 도시락 상품을 출시할 방침이다. 특히 SNS 채널에서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 및 코로나19 영향으로 크게 신장하고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Restaurant Meal Replacement, RMR)과 협업한 도시락 상품을 매월 1회 출시할 계획이다.

GS25의 '뭘 좋아할지 몰라서 다 넣어봤어' 도시락 (사진=GS리테일 제공)
GS25의 '뭘 좋아할지 몰라서 다 넣어봤어' 도시락 (사진=GS리테일 제공)

또한 GS25는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려는 고객들을 위한 가성비 도시락 ▲프리미엄 식재를 사용한 고급화 도시락 ▲건강한 음식을 선호하는 건강 도시락 등 2022년 메뉴 차별화를 통한 고객 만족 증가 및 도시락 매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GS25는 이달 도시락 인기 상품인 반반한고기밥상과 NEW정성가득도시락의 나트륨 함량을 20~25% 절감했다. 이는 건강에 대해 고객 관심이 많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GS25는 2022년 ▲나트륨 저감 ▲칼로리 저감 ▲당 저감 ▲구이 조리법 확대 ▲채소 식재 확대 등 건강 도시락 상품 출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구충훈 GS리테일 FF 팀장은 "2021년 다양하게 선보인 콜라보 도시락이 MZ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며 "GS25는 2022년 콜라보 도시락을 필두로 가성비 도시락, 프리미엄 도시락, 건강 도시락 등 메뉴 차별화를 통한 도시락 트렌드 세터 역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