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하고 이용하세요" GS리테일, '음식점 위생 등급제' 인증 취득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GS리테일, '음식점 위생 등급제' 인증 취득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12.27 14: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편의점에 부착된 음식점 위생 등급 인증마크 (사진=GS리테일 제공)
GS25 편의점에 부착된 음식점 위생 등급 인증마크 (사진=GS리테일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GS리테일이 업계 최초로 '음식점 위생 등급제'를 96개 점포에서 인증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GS리테일측에 따르면 자사가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는 식품의 위생 및 안전성에 대한 고객의 관심을 반영하고 관련 내용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고자 음식점 위생 등급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음식점 위생 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에 한해 등급을 지정・공개함으로써 점포의 위생 수준을 향상하고 위생 사고 예방 및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식약처 주관으로 201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인증 제도이다.

GS리테일은 지난 6월부터 휴게음식점 영업 인허가로 운영 중인 점포 대상으로 시범 점포를 선정해 도입을 진행했다. 신청부터 인증까지 약 3개월 동안 약 63개 항목으로 평가받았으며 지난 25일 기준으로 GS25 87개 점포 및 GS더프레시 9개 점포에서 인증을 취득해 업계 최초로 점포 전면에 인증 표지판을 부착해 고객에게 안내하고 있다.

음식점 위생 등급제 취득을 통해 해당 점포는 인증일로부터 2년 동안 관공서 위생 점검 면제 및 위생 시설・설비 개・보수 시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은 국가에서 운영하는 위생 등급제 인증 점포 확인을 통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업계 최초로 음식점 인증 제도 도입을 통해 고객이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및 매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기업의 ESG 경영 사회적 책임에서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 GS리테일은 적용이 가능한 모든 점포에 인증 제도 도입을 추진해 2022년까지 편의점 GS25 5000점, 슈퍼마켓 GS더프레시 100점까지 인증을 취득할 계획이다.

박정민 GS리테일 선도위생혁신팀 팀장은 "세계적인 팬데믹 영향으로 위생에 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상황에서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음식점 위생 등급제를 취득하고 있다"며 "위생과 안전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GS리테일은 ESG 경영의 사회적 책임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