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시장 확대" CJ제일제당, '100% 식물성' 만두-김치 선보여
"K-푸드 시장 확대" CJ제일제당, '100% 식물성' 만두-김치 선보여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12.19 15: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비고 PlanTable 출시 제품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비비고 PlanTable 출시 제품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CJ제일제당이 글로벌 트렌드로 떠오른 식물성 식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CJ제일제당은 비건 인증을 받은 100% 식물성 '비비고 만두' 제품을 국내와 호주, 싱가포르에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또한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PlanTable(플랜테이블)'을 론칭하며 K-푸드의 영역을 확대하고 그룹 미래 성장엔진인 Wellness, Sustainability 추진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플랜테이블'은 Plant(식물)와 Table(식탁)의 합성어로 '100% 식물성 원료로 맛있는 미식'을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은 '비비고 플랜테이블 왕교자' 국내용 2종(오리지널/김치), 수출용 2종(야채/버섯)과 '비비고 플랜테이블 김치' 등 총 5종이다. 특히 플랜테이블 제품들은 MZ세대는 물론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 급증하고 있는 플렉시테리언(Flexible+Vegeterian, 간헐적 채식주의자)까지 고려해 기획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고기 없이 '비비고 왕교자'의 맛을 그대로 살린 '비비고 플랜테이블 왕교자'는 5가지 이상의 신선한 채소에 식물성 오일을 사용해 비비고 왕교자 특유의 풍미 가득한 만두소를 구현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식물성 제품들의 맛을 저하하는 채소의 수분으로 인한 질척이는 식감은 CJ제일제당만의 기술력으로 극복해 아삭한 맛을 살렸으며, 콩 특유의 향은 CJ제일제당의 식품 조미 소재인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로 잡았다. 또한 '비비고 플랜테이블 김치'는 젓갈 없이 100% 식물성 원료로 담궈 깔끔한 맛을 냈다.

수출 제품인 비비고 플랜테이블 야채/버섯 왕교자 2종과 김치는 싱가포르와 호주에도 수출한다.

CJ제일제당 측에 따르면 출시 전 싱가포르 소비자 대상으로 실시한 왕교자 맛 품질 조사 결과는 높은 맛 만족도로 현지 경쟁 제품보다 현저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플랜테이블' 브랜드를 앞세워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의 영역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내년 제품 라인업을 더욱 늘리고 한 차원 높은 품질력으로 국내는 물론 미주와 유럽, 할랄시장까지 진출하는 등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육류는 검역 문제로 수출 규제가 많아 '비비고 만두' 등 육류 포함 제품은 대부분 현지에서 생산하고 있는 상황이다. 반면 플랜테이블 제품은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사실상 전세계 모든 국가로의 진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국내에서 출시되는 비비고 플랜테이블 오리지널/김치 왕교자는 CJ제일제당의 공식몰 CJ더마켓에 지난 17일 선출시 했으며, 카카오 메이커스와 마켓컬리, 대형 유통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K-푸드 글로벌화에 최적화된 품질력과 제품 구성이 향후 '플랜테이블'의 독보적인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자체 연구개발, 국내외 스타트업과의 기술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시장을 선도하고 ESG 경영에도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