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제4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 개최
신한금융, 제4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 개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2.07 10: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지난 6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제4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SHeroes Conference)’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신한 쉬어로즈’는 신한금융그룹이 지난 2018년부터 시작한 금융권 최초의 여성 리더 육성프로그램이다. 각 업권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 인재 풀을 확대하는 등 금융권을 대표하는 여성 인재 육성 기준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이번 쉬어로즈 컨퍼런스 행사에는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과 그룹 내 여성 리더, 쉬어로즈 4기 등 약 300명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룹 내 예비 여성 리더들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참여했다.

이날 쉬어로즈 4기 멤버들은 ‘차이(Difference)를 만드는 차이(Diversity)’를 주제로 한 해 동안 진행했던 CEO와 외부 전문가 그룹 멘토링,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성과와 여성 리더십의 비전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쉬어로즈 1기 신한은행 조경선 그룹장의 특강, 그룹 여성 멘토 임명식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오종남 스크랜턴여성리더십센터 이사장이 참석해 여성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오종남 이사장은 “신한금융그룹의 여성 리더 육성 의지에 깊이 공감한다”며 “신한 쉬어로즈라는 좋은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여성 리더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달라”고 전했다.

이날 조용병 회장은 “신한의 여성 리더들은 신한 쉬어로즈에서 얻은 다양성이라는 차이를 바탕으로 누구도 쉽게 모방할 수 없는 핵심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며 “후배들에게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롤 모델 역할을 하는 여성 리더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