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나눔재단, 건강가정진흥원과 탄소 감축 나서
하나금융나눔재단, 건강가정진흥원과 탄소 감축 나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2.02 10: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함영주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사진 왼쪽)과 김금옥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사진 오른쪽) (사진=하나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하나금융나눔재단(이사장 함영주)은 지난달 30일 오후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김금옥)과 ‘우리 가족 생활 속 탄소줄이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한민국 모든 가족의 생활 속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 활동 실천을 위한 대국민 ESG 인식 개선 캠페인 ‘우리 가족 생활 속 탄소줄이기’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탄소중립 사회로의 공정 전환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우리 가족 생활 속 탄소줄이기’는 ▲녹색제품 사용하기 ▲적정 실내온도 준수하기 ▲주기적 메일함 비우기 등 생활 속 실천을 다짐하고 SNS로 공유하는 캠페인이다. 전국 250여 가족센터(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가족들의 ESG 노하우를 전파하고 있다.

함영주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은 “양 기관이 사회적 가치 창출의 동반자로서 다양한 협업을 이어가 대한민국 모든 가정에서도 ESG 인식 개선 및 동참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회 구성원 모두가 더 나은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고 밝혔다.

김금옥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ESG 캠페인이 우리 미래 세대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물려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탄소중립 공정 전환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