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협-하나금융, 미혼모와 자녀에 연말 키트 전달
인구협-하나금융, 미혼모와 자녀에 연말 키트 전달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2.29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구보건복지협회 제공)
(사진=인구보건복지협회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창순)는 하나금융나눔재단과 함께 양육 미혼모 가족에게 ‘즐거운 연말보내기 키트’를 12월 31일에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주관하고 하나금융나눔재단이 후원하는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사업의 일환이다. 한 해 동안 자조모임에 참여했던 미혼모 가족이 따뜻하고 즐거운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즐거운 연말보내기 키트’는 엄마와 자녀가 함께 만들 수 있는 밀키트 2종과 체험키트 2종으로 구성해 양육미혼모 40가족에게 배송된다. 키트를 받은 가족은 불고기 전골요리와 리스 만들기 등을 함께 체험한 후 활동사진과 소감을 공유할 예정이다.

하나금융나눔재단이 후원하는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사업은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 자조모임 운영 외에도 의료지원서비스, 부모&자녀 교육 등 양육미혼모의 건강한 양육지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비록 추운 겨울이지만 체험활동을 통해 사회의 따뜻한 관심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며 “협회는 양육미혼모 가족이 소외되지 않도록 정서적 지지망을 확장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