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때 그 시절 맛 되살린다" 롯데제과, 정통 '삼거리 찐빵' 선보여
"그때 그 시절 맛 되살린다" 롯데제과, 정통 '삼거리 찐빵' 선보여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11.05 13: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린 삼거리 찐빵 및 기린 호빵 5종 (사진=롯데제과 제공)
기린 삼거리 찐빵 및 기린 호빵 5종 (사진=롯데제과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롯데제과가 본격적인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50년 전통의 빵 전문 브랜드인 '기린'을 앞세운 호빵 시리즈를 전격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다수의 발효 특허기술을 개발해 온 기린은 빵의 풍미를 더욱 풍부하게 하는 독자 유산균을 개발하고 특허를 받았다. 수년 전부터 이를 이용한 유산균발효액을 호빵의 발효에 적용해온 기린은 이러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호빵 시장의 주력 제품인 팥호빵과 야채호빵의 진화에 심혈을 기울이며 새롭게 '삼거리 찐빵'과 '식물성 야채호빵'을 출시했다.

롯데제과는 최근 소비자 조사 결과에서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는 팥호빵이 너무 달다는 것과 최근 MZ세대들의 할매니얼 트렌드의 부흥으로 옛 정통의 맛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에 초점을 맞춰 출시한 제품이 옛날 삼거리 모퉁이에 있던 찐빵집의 맛을 구현한 '삼거리 찐빵'이다. '삼거리 찐빵'은 구수한 막걸리를 넣어 반죽해 옛 풍미를 살리리는 한편 통팥의 함량을 3배 가량 높여 본연의 풍부한 팥맛을 높이고, 당도는 낮춰 취식의 부담을 줄였다. 

더불어 롯데제과는 콩을 사용하면서 맛은 그대로 유지한, 100% 순식물성 원료로 만든 '식물성 야채호빵'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최근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식문화 확산으로 식물성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돼지고기 등으로 맛을 냈던 기존 기성제품들과 차별화된 제품이다.

롯데제과 기린 브랜드 매니저 정상훈 책임은 "지난 10월 출시한 기존 팥호빵과 야채호빵 등도 이번 발효 제법을 적용해 작년 대비 30.9%, 전주 대비 57.7% 신장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며 "단순한 맛의 다양화 차원을 떠나 한층 진화된 호빵을 선사해 진정으로 사랑받는 호빵을 만들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