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삐코 40주년 기념" 롯데푸드, '고인돌' 박수동 화백에게 감사패 전달
"빠삐코 40주년 기념" 롯데푸드, '고인돌' 박수동 화백에게 감사패 전달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11.01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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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년 이상 지속된 예술가와의 협업...대표적인 아트 마케팅 사례
롯데푸드가 빠삐코 출시 40주년을 맞아 박수동 화백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사진=롯데푸드 제공)
롯데푸드가 빠삐코 출시 40주년을 맞아 박수동 화백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사진=롯데푸드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빠삐코' 출시 40주년을 맞아 패키지에 삽화된 만화 '고인돌'의 작가 박수동 화백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감사패는 오랜 기간 함께하며 롯데푸드가 대중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을 수 있도록 공헌한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았다.

1981년 출시된 빠삐코는 40주년을 맞은 지금까지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출시 당시 과일맛 일색이던 펜슬형 아이스크림 시장에 차별화된 진한 초콜릿맛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이목을 끈 바 있다. 이후 빠삐코는 꾸준히 인기를 얻으며 롯데푸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2010년대 이후부터는 파우치형, 바형 등 다양한 형태의 빠삐코를 출시하며 연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대표 효자상품으로 꼽힌다.

빠삐코는 제품만큼이나 광고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고인돌 캐릭터를 모델로 기용한 빠삐코 광고는 1989년 첫 전파를 탔다. “빠빠라빠빠라바~ 삐삐리 빠삐코~ 헤이!”로 시작하는 CM송은 누구나 알 정도로 친숙하고 유명하다. 당시 고인돌 만화의 높은 인기와 중독성 있는 CM송 덕분에 빠삐코 광고는 큰 인기를 누렸다.

롯데푸드 '빠삐코' (사진=롯데푸드 제공)
롯데푸드 '빠삐코' (사진=롯데푸드 제공)

캐릭터 특유의 익살스럽고 친근한 이미지는 고인돌 만화를 잘 모르는 요즘 세대 소비자에게도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요인이 됐고 덕분에 4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제품이 될 수 있었다. 이런 빠삐코와 고인돌의 협업 사례는 최근 대두되고 있는 아트 마케팅의 대표 사례 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다.

한편, 롯데푸드와 박 화백의 인연은 1979년 당시 롯데삼강의 '마니나' 아이스크림 광고에 고인돌 만화를 사용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그 뒤를 이어 빠삐코를 통한 인연이 40년 이상 지속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한정 출시된 롯데칠성음료의 '처음처럼X빠삐코' 패키지에도 삽화됐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고인돌 캐릭터의 친근함 덕분에 만화를 잘 모르는 MZ세대도 빠삐코를 쉽게 떠올리고 친근하게 여긴다"며 "작품 자체로 사랑받을 수 있는 제품이 된 아트 마케팅의 장수 사례"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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