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예년보다 빠르게 핫팩 2종 선보이며 싸이월드와 '맞손'
GS리테일, 예년보다 빠르게 핫팩 2종 선보이며 싸이월드와 '맞손'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10.26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이 싸이월드와 제휴를 맺고 예년보다 빠르게 핫팩 상품을 선보인다.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싸이월드와 제휴를 맺고 예년보다 빠르게 핫팩 상품을 선보인다. (사진=GS리테일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GS리테일이 오는 28일부터 GS25, GS더프레시, 랄라블라 등의 채널을 통해 싸이월드감성핫팩(이하 핫팩) 상품 2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핫팩 2종은 GS리테일이 메타버스의 원조격인 싸이월드와 손잡고 공동 기획한 콜라보 상품으로, 포장지에 싸이월드 캐릭터와 함께 '기억나니 우리의 따뜻했던 겨울'이라는 문구를 넣어 MZ세대부터 40대 소비자들까지 공감할 수 있는 감성 포인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핫팩 2종은 각각 소형(1100원)이 12시간, 대형(1500원)이 15시간 동안 최대 섭씨 70도까지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어 캠핑 등 야외 활동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따뜻한 옛 추억을 주위 사람들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편의점 GS25의 핫팩 매출은 그해 기온이 처음으로 영하권 아래로 떨어진 직후 시점인 11월~12월이 연간 매출의 52%를 차지할 정도로 초기 상품 도입 시점이 중요하다. 올해 상품 도입 시기가 예년보다 2주 이상 앞당겨진 것도 GS25가 이 같은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수요 예측을 검토해왔기 때문이다.

한편 GS리테일은 싸이월드 내 쇼핑 채널을 단독 오픈할 계획이다. 싸이월드 이용자는 싸이월드 쇼핑 채널에 접속해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구매하고 퀵커머스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를 추진할 계획이다.

문성필 GS리테일 라이프리빙기획팀 MD는 "매년 선보이는 겨울철 상품에 추억과 따뜻한 감성을 더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출시 시기를 분석할 정도로 신상품 출시 프로세스가 정밀해졌다"며 "다양한 싸이월드 콜라보 상품이 MZ세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