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 아티스트 콜라보 통해 새로운 기업 CI 콘텐츠 다각화 시도
DL, 아티스트 콜라보 통해 새로운 기업 CI 콘텐츠 다각화 시도
  • 구미라 기자
  • 승인 2021.10.20 10: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CI 바탕으로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전략 확대
초코어 작가의 DL 로고아트웍 (사진=DL 제공)
초코어 작가의 DL 로고아트웍 (사진=DL 제공)

[베이비타임즈=구미라 기자] DL은 타기업과의 차별화를 추구하기 위해서 다양한 기업 내부 소스를 기반으로 트렌디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4일 DL이 내놓은 영상 콘텐츠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3명의 아티스트들과 콜라보 작업을 통해 기업 로고(CI)와 사업영역을 크리에이티브한 감성으로 표현했다. 

DL은 아티스트의 시각으로 새롭게 재해석된 로고 아트웍과 30초 내외의 짧은 영상 콘텐츠로 승부했다. 

바이럴 방식 또한 TV 광고를 중심으로 온라인 매체를 서브로 활용하는 일반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100% 온라인을 통해서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유튜브에 공개한 해당 영상은 1주일 만에 조회수 약 400만을 돌파하며 다양한 연령대를 중심으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DL 관계자는 “예상 가능한 스토리, 빅모델이 등장하는 광고가 아니라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한 크리에이티브 영상을 통해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찾아보고 자발적인 팬덤이 생길 수 있는 콘텐츠로 접근했다”고 밝혔다. 

또한 DL은 기업 로고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CI를 표현하는 내부 행사를 진행하며 수상작 중심으로 신규 콘텐츠를 구성중이다. 이 행사에는 CI를 크리에이티브한 방식으로 표현한 수 백 점의 작품들이 응모됐으며 내부 임직원 약 5000명이 투표에 참여하며 수상작을 선정했다. 

DL은 외부적으로는 전 세대의 소비자를 아우르며 공감의 폭을 넓혀 나가는 것은 물론 내부적으로는 임직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새롭게 변화하는 DL의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부합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적극적인 브랜드 외연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