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플러스 챗봇 통해 커피 주문 및 결제 가능한 비대면 서비스
[베이비타임즈=구미라 기자] KT가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주문 서비스 ‘스몰오더’를 오늘부터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스몰오더’는 차세대 문자 메시지 서비스(리치커뮤니케이션서비스, RCS)인 채팅플러스의 챗봇을 통해 매장 밖에서도 비대면으로 주문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기 전에 스마트폰 메시지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된 채팅플러스 챗봇을 통해 미리 음료를 주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어서 편의성이 높다. 고객은 음료 구입을 위해 기다리지 않아도 돼 시간이 절약되며 소상공인은 주문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별도의 대면 결제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돼 매장 운영 효율성이 극대화할 수 있다.
‘스몰오더’는 스마트폰 메시지 앱의 챗봇 탭에서 스몰오더 선택 후 원하는 매장을 선택해 주문과 결제가 가능하다. 우선 삼성전자와 LG전자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KT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고, 타 통신사 가입자에게는 올해 중 개방될 예정이다.
명제훈 KT Enterprise부문 커뮤니케이션플랫폼사업담당 상무는 “스몰오더는 휴대폰 메시지를 통해 손쉽게 비대면으로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는 새로운 문자메시지 서비스”라며 “휴대전화 사용 고객 누구에게나 익숙한 문자메시지가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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