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읽어야 할 바다 이야기” 독후감 경진대회 ‘관심’
“어린이가 읽어야 할 바다 이야기” 독후감 경진대회 ‘관심’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9.06 1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해양경찰청 제공)
(사진=해양경찰청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은 해양안전문화 확산과 해양환경보호 인식 개선을 위해 ‘제2회 어린이 독후감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경찰청이 주관하는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교육청, CJ ENM, 웅진북센, 아이엠스쿨, 한국해양재단, 한국해양산업총연합회, 한국잡월드, W재단,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도서출판 도훈 등이 후원한다.

해양경찰청은 평소 해양과 관련된 도서를 접할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에게 해양 안전 지식을 키워주고 해양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대회를 준비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국 초등학교 어린이라면 누구나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바다안전 및 바다환경 관련 도서를 읽은 후 독후감을 200자 원고지에 작성해 해양경찰청 담당자 앞으로 우편 응모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6일부터 오는 11월 7일까지고 접수 부문은 개인과 단체로 구분된다. 세부적으로 초등 1~2학년, 3~4학년, 5~6학년을 나눠 부문별 우수작을 선발할 예정이다.

수상자 발표 및 시상은 2021년 12월 중에 진행된다. 해양경찰청장상을 비롯한 인천광역시장상, 인천광역시교육감상 등 후원 기관장의 표창과 총 450만원 상당의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경찰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어린이가 읽어야 할 바다이야기’ 독후감 경진대회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제1회 대회 때 전국에서 정성이 가득한 손 글씨로 또박또박 눌러 쓴 우수한 작품이 많았다”며 ”이번 독후감 경진대회를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해양안전과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