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모빌리티 체험"...기아, 브랜드 체험공간 'Kia 360' 재단장
"미래 모빌리티 체험"...기아, 브랜드 체험공간 'Kia 360' 재단장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08.12 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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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의 브랜드 체험공간 'Kia360' (사진=기아 제공)
기아의 브랜드 체험공간 'Kia360' (사진=기아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기아가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공간 'Kia360(구 BEAT360)'이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개관했다고 12일 밝혔다.

Kia360은 지난 2017년 6월 오픈한 기아 최초의 브랜드 체험공간으로 공감・참여・소통을 바탕으로 브랜드 감성을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이다. Kia360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올해 초 발표한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기반으로 전동화 중심의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및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안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브랜드 체험공간의 명칭 또한 기존의 'BEAT360'에서 고객의 모빌리티 라이프를 기아가 앞장서서 지원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Kia360으로 변경했다.

기아는 Kia360을 비롯해 앞으로 고객 중심의 전시 관람과 제품 경험이 가능하도록 지속해서 대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Kia360의 외관 디자인은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컬러인 미드나잇 블랙과 폴라 화이트를 활용해 새롭게 단장했으며, 시간대에 따라 다양한 조명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내부는 570평 규모로 ▲브랜드&디자인 존(Brand & Design Zone) ▲EV 라이프 존(EV Life Zone) ▲기아 유저 존(Kia User Zone) 등 3가지 콘셉트의 체험존으로 구성됐으며, 각 공간은 360도로 연결돼 새로워진 기아를 다방면으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고객의 움직임과 결합해 작동하는 디지털 반응형 콘텐츠를 곳곳에 마련해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를 재미있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언택트 시대에 맞춰 디지털 키오스크와 Kia360 시설 가이드 QR 코드를 통해 비대면으로도 안내받을 수 있도록 했다.

각 체험존에서는 기아의 신규 차종 전시, 고객 참여형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체험, 전동화 시대의 모빌리티 라이프 체험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차량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담 공간 등이 제공된다.

기아 관계자는 "앞으로 맞이할 전동화 중심의 모빌리티 라이프에 대한 기아의 브랜드 비전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Kia360을 통해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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