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디노랩 2.5기 스타트업 모집 “AI부터 친환경까지”
우리금융, 디노랩 2.5기 스타트업 모집 “AI부터 친환경까지”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8.02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스타트업(Start-up)협력 프로그램인 ‘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에 참여할 2.5기 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우리금융은 이번 2.5기 공모를 통해 인공지능(AI)·로보틱스·모빌리티 등 신기술 분야와 에너지·친환경기술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관심있는 스타트업은 디노랩 1기 스타트업인 ㈜얼리슬로스에서 개발한 온라인 리서치 플랫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공모 신청은 오는 23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금융그룹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우리금융의 사업협력 지원은 물론 디노랩 제2센터 입주 기회도 얻게 된다.

올해 9월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에 오픈 예정인 디노랩 제2센터는 약 270평(890제곱미터) 규모의 5층 건물이다. 디노랩 기업이 건물 전체를 단독 사용하게 되고 독립 사무공간은 물론, 대형 세미나실·루프탑 라운지 등도 꾸며질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핀테크를 넘어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과 협력할 기회를 찾고 있다”며 “오픈 이노베이션을 강화해 그룹 전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디노랩을 그룹 공동사업으로 확대해 우리은행·우리카드 등을 비롯한 자회사들과 다양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인 사업협력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현재까지 디노랩을 통해 발굴한 스타트업은 총 71개 기업으로, 사업협력을 위한 실제 계약은 18건 체결됐으며 총 62건, 593억원 규모의 직접투자도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