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반려동물 시민학교, 온라인 명사토크쇼 '무엇이든 물어보시 개!'
서울 반려동물 시민학교, 온라인 명사토크쇼 '무엇이든 물어보시 개!'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7.23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훈련사·미용사·장례지도사 전문가 3인 참여, 25일 서울시 유튜브 생방송
명사특강 온라인 홍보 이미지.(사진=펫포레스트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서울특별시는 시민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를 모아 '서울 반려동물 시민학교' 온라인 명사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반려동물 각계의 전문가들과 함께 '무엇이든 물어보시 개!' (개편한 세상을 위한, 개 불편한 이야기) 라는 제목으로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한다.

'서울 반려동물시민학교' 에서 진행하는 이번 특강은 지난 5월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 하는 '생애주기별 건강관리법'에 이어 두 번째로 반려견 미용 방법과 미용의 필요성, 반려동물의 이별과 펫로스를 준비하는 방법, 반려견 문제행동 사례와 교정 등에 대한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시 유튜브를 통해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반려동물 명사 특강은, 반려견 훈육 미용사 성문수(카나비스펫 원장), 반려동물장례지도사 강성일(반려동물장례식장 펫포레스트 수석지도사), 김충수 반려견 훈련사(견생연구소 AEO 대표)가 전문가로 함께 참여한다.

반려견의 미용과 합법적인 반려동물 장례문화 및 펫로스를 준비하는 방법, 반복되는 문제 행동 이유와 훈련법 등에 대해 각 계의 전문가들이 함께 이야기 하며, 소통형식의 강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 생중계의 특성을 살려 라이브에 참여하는 반려인과의 질의응답도 함께 진행된다고 한다.

특강에 참여한 시민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된다.

생방송 시청화면을 캡쳐해 '서울반려동물시민학교'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선착순 150명에게 전문가들이 직접 준비한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전문가들이 준비한 이벤트 선물로는 김충수 반려견 훈련사 방문 교육권 (90분 1명), 성문수 반려견 훈육미용사 ‘비요세까이’(반려동물 미용 용품 30명), ‘제이준 코스메틱’(화장품 30명), ‘페스룸’(반려동물 용품 80명), 강성일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안녕, 우리들의 반려동물 : 펫로스 이야기’ (도서 3명), ‘반려동물장례식장 펫포레스트’ 원목 액자(10명) 등이다.

서울반려동물시민학교는 지난 4월부터 기초적인 반려동물 돌봄부터 입양, 사회화 교육 등을 온라인으로 진행 중이며 5월과 7월에 이어 9월에도 명사특강을 실시할 계획이다. 

현재 서울 반려동물시민학교 홈페이지 이벤트 사전질문 게시판에서 전문가들에게 궁금한 점을 댓글로 작성하면, 그중에 10명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