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야 놀자, 와이즈발레단과 함께하는 ‘신나는 예술여행’
발레야 놀자, 와이즈발레단과 함께하는 ‘신나는 예술여행’
  • 구미라 기자
  • 승인 2021.07.25 11: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클래식 발레를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시간
발레를 접해 보지 못했던 관객들을 위한 갈라 콘서트
와이즈발레단 발레야놀자(사진=와이즈발레단 제공)
와이즈발레단 발레야놀자(사진=와이즈발레단 제공)

[베이비타임즈=구미라 기자] 와이즈발레단이 2021 신나는 예술여행(매칭형) 청소년을 위한 ‘발레야 놀자!’공연을 코로나 19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지난 5월 10일부터 오는 10월 8일까지 전국 10개의 순회처에서 진행한다.

와이즈발레단은 다양한 클래식 발레 레퍼토리의 하이라이트를 골라 '발레야 놀자'에서 선보인다. 학생들이 즐겁게 관람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을 함께 하여 작품의 유래, 무용수들 소개, 발레공연을 볼 때 감상 포인트 등 다양한 공연 지식을 함께 얻을 수 있는 즐겁고 교훈적인 시간이 될 것이다. 발레작품과 함께 감상하며 관객이 발레와 한층 가까워지는 시간이 된다. 화려한 발레기교와 가승을 울리는 명품 발레음악을 통해 관객은 발레의 아름다운 매력에 푹 빠지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발레 마스터가 직접 들려주는 발레의 역사, 무대 뒤 비하인드 스토리, 그리고 발레의상과 토슈즈의 유래 등 관객의 눈높이에 맞춰 이야기하는 흥미진진한 공연, 또한 발레리나가 직접 발레기초동작과 발레마임을 가르쳐주며 발레의 언어로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문화소회계층에서 생활하는 잠재적 관객들과 발레를 통한 소통을 하면서 문화예술에 대한 낯설음을 탈피하고, 발레로 행복해 질 수 있는 삶을 통해 누구에게나 열려있다는 희망과 가능성을 열어주고자 한다.

와이즈발레단의 '발레야놀자'는 2007년부터 소외계층문화순회사업에 참여해 오면서 현장의 상황과 관객 대상에 따라 맞춤형으로 진행해 온 경험으로 관객의 눈높이에 맞는 공연진행과 무대 연출을 보여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