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도 ‘완전 비대면’...우리은행, ‘우리WON주택대출’ 내놔
주택담보대출도 ‘완전 비대면’...우리은행, ‘우리WON주택대출’ 내놔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7.05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사진=우리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이 신청부터 실행까지 모바일로 전부 진행할 수 있는 ‘우리WON뱅킹’ 전용 주택담보대출 상품 ‘우리WON주택대출’을 출시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우리WON주택대출’은 금융권 최초로 △주택구입 △대환대출 △생활안정 등 자금용도 구분 없이 신청부터 실행까지 모바일로 할 수 있는 상품이다. 주택구입자금의 경우 최대한도 5억원, 금리는 최저 연 2.74%(7월 2일 기준)이다.

특히 부부 공동명의인 경우에도 전자 등기를 통해 담보제공자가 영업점에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보유 주택 수 확인을 위한 세대원 동의 절차도 미성년자까지 확대 적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고객이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 주택 종류에 따라 상품을 선택했던 기존 대출상품과 달리 주택 종류를 자동분류해 ‘우리WON주택대출’ 한 가지 상품으로 신청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 밖에 금리와 한도 확인 절차도 간소화했다는 평가다. 소득과 주택 시세를 입력하면 3분 안에 대출금리와 한도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금리우대 조건도 5개로 간소화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신청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이 모바일로 가능한 완전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대출 대상을 확대해 영업점과 같은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